산업 IT

[아이폰앱] Alarmy 外

애플 앱스토어에는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앱)이 등록돼 있다. 종류가 너무 많아 옥석을 가리기 힘들 정도다. 파퓰러사이언스가 아이폰 유저들을 위해 알짜배기 앱을 찾아 소개한다.


특정 장소의 사진을 찍어야만 알람 해제가 가능한 악마의 알람 앱. 현관문이나 화장실의 세면대처럼 침대에서 먼 곳의 사진을 등록해 놓을수록 확실한 기상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 다만 조명이 너무 밝거나 주변 환경이 자주 변하는 곳을 등록하면 자칫 알람 해제가 안 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아이폰 관리를 위해 필요한 거의 모든 기능을 모아놓은 올인원 앱. CPU, 메모리, 저장장치, 배터리 정보가 실시간 확인된다. 메모리 정리를 통한 속도 향상, 충전관리에 의한 배터리 수명 증가를 꾀할 수 있다. 사진유출을 막아주는 ‘비밀앨범’, 원터치로 연락처가 백업 및 복구되는 ‘연락처 백업’ 등 정보보호에도 만전을 다했다.

관련기사




번거롭고 어려운 한자 검색을 간편히 할 수 있는 사전 앱. 손으로 써서 검색하는 필기인식과 사진을 촬영해 검색하는 카메라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이중 후자는 사전 앱 가운데 유일무이한 기능이다. 24개 사전을 지원하는데 웹서핑 중 궁금한 단어를 즉시 검색하는 ‘뜻 보기’와 문장 번역기능도 매우 유용하다.


사진 편집과 관리, 합성, 공유 등을 한방에 해결해주는 앱. 수십여 개의 편집효과와 도구를 기본 제공하기 때문에 여러 앱을 사용하지 않아도 사용자가 원하는 고품질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포토샵처럼 레이어를 이용한 이미지 제작도 가능하며, 제작된 이미지를 자체 소셜네트워크에 올려 콘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파퓰러사이언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