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the goods] 대화형 휴대폰 위치추적 앱, 안면인식 추억 리메이크

대화형 휴대폰 위치추적 앱
집안 어디에 휴대폰을 놓아뒀는지 기억이 나지 않나? 그때는 큰 목소리로 ‘마르코(MARCO)’를 외쳐라. 그러면 이 앱이 작동하면서 주인이 찾을 때까지 ‘폴로’라고 끊임없이 대답할 것이다.
마르코 폴로
0.99달러; 애플 앱스토어





구색조 선글라스
렌즈가 9개층으로 이뤄져 있어 눈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색상과 대비, 선명도까지 증대시켜 주는 선글라스. 편광 필름이 눈부심을 막고, 2단 그러데이션 반사경이 위쪽에서 유입되는 빛을 반사하며, 2개의 초박층이 여러 파장의 빛을 흡수한다.
마우이짐 대나무숲 선글라스


219달러; mauijim.com


관련기사



[Facing the Future]



안면인식 추억 리메이크
안면인식 소프트웨어는 범죄자 신원 파악에 큰 도움을 준다. 이 기술이 이제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영역 확장을 꾀하고 있다. 안면인식 알고리즘을 활용해 과거에 만났던 애인이나 반려동물의 모습에 기반해 사용자에게 적합한 동반자를 찾아주는 서비스들이 속속 런칭하고 있는 것. 과거에 얽매여 산다고 친구들이 비난하나? 아예 과거를 다시 살아보자.

쓰리 데이 룰
사용자가 원하는 이성과의 데이트를 주선해주는 서비스. 과거의 이성친구나 이상형의 사진을 입력하면 안면 분석 소프트웨어가 얼굴형, 턱 구조, 눈과 코의 위치 등을 정밀 측정해 미팅사이트인 매치닷컴의 가입자를 대상으로 그에 가장 부합하는 이성상대를 알려준다. 물론 이 회사는 이 서비스의 목표가 미팅의 성공률을 높이는 것일 뿐 전 애인과 닮은 사람을 찾아주는 게 아니라고 강조한다. 다만 그럼에도 많은 사람들이 전 애인의 사진을 입력하고 있다고 한다.
threedayrule.com

펫매치
과거에 길렀던 강아지나 고양이와 비슷하게 생긴 반려동물을 찾아주는 앱. 자신이 찾고자 하는 동물의 사진을 업로드하면 픽셀단위로 이미지를 읽고, 분석하여 데이터베이스 내에서 가장 유사한 동물을 찾아준다. 일부 사용자들이 죽은 반려동물이나 심술 맞게 생긴 고양이를 찾으려 하기도 하지만 이 앱을 개발한 슈퍼피시의 제프리 셍크 부사장은 별 걱정하지 않는다. “뭘 찾을지는 전적으로 사용자의 몫입니다.”
무료; 애플 아이튠즈

파퓰러사이언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