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아이폰앱] Musyc 外

애플 앱스토어에는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앱)이 등록돼 있다. 종류가 너무 많아 옥석을 가리기 힘들 정도다. 파퓰러사이언스가 아이폰 유저들을 위해 알짜배기 앱을 찾아 소개한다.




원, 삼각형, 사각형, 선을 이용해서 박자를 구성하고 음악을 만들 수 있는 색다른 형태의 음악 제작 앱. 시각적인 효과도 제공해 음악 제작 작업을 더욱 직관적으로 할 수 있다. 오디오 트랙 믹서, 10개의 이펙트, 물리 시퀀서, 모션 레코더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만든 음악은 녹음을 해서 아이폰에 저장하거나, 아이튠스 혹은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이용해 PC로 옮길 수도 있다.

관련기사





스타일리스트들을 위한 필수 앱. 매일 업데이트되는 멋진 패션 아이템을 살펴보고 친구들과 공유하거나 마음에 드는 아이템을 ‘팬시’하고, 나의 콜렉션에 수집할 수 있다. 나만의 콜렉션을 꾸미고 스타일을 표현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제품 구매도 가능하다.



키보드 대신 손글씨로 글자를 입력할 수 있게 해주는 앱. 사용자의 필기를 즉시 인식해 문자로 전환해준다. 전화번호 입력과 주소록 이름검색, 트윗 작성, 채팅, 이메일 등 다양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입력창 한곳에 글씨를 계속 덮어 쓸 수 있는 중첩모드를 지원해 편리하다. 단 한글은 중첩모드를 지원하지 않는다.



아이폰에 내장된 GPS를 이용해 러닝 거리나 자전거 주행 기록을 남길 수 있는 앱. 직접 만들거나 찾은 경로를 따라 달리며 지도를 기록할 수 있으며 달린 거리, 페이스, 속도, 상승고도, 칼로리 등의 통계 확인도 가능하다. 다른 사람들과 경기를 하고, 기록을 공유할 수도 있다.

파퓰러사이언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