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교육 단신] 교육부-KB국민은행 교육지원 협약

교육부-KB국민은행 교육지원 협약

교육부는 15일 서울 이화여자고등학교에서 중학교 자유학기제 활성화와 청소년 진로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기존 수도권 중심으로 진행했던 중·고등학교 대상 진로 멘토링을 농어촌 지역으로 확대하고 '찾아가는 대학생 봉사단'을 운영해 청소년들에게 경제금융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중언어강사와 함께하는 다문화 어울마당 개최

이중언어강사연합회에서는 오는 24일 서울 광희초등학교에서 제3회 '이중언어강사와 함께하는 다문화 어울마당'을 개최한다. 오전11시부터 진행되는 이 행사에서는 여러 나라의 전통 놀이와 음식을 체험하고 올해부터 진행되는 이중언어교실의 교육자료 등을 전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다문화에 관심 있는 학생이나 교사·시민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교, 여자 유소년 축구팀 후원

대교는 대한축구협회와 함께 유소년 축구 발전과 여자축구 저변 확대를 위해 '여자 유소년 축구팀 후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울리 슈틸리케 국가대표 축구팀 감독과 공격수 손흥민(토트넘)의 친필 사인 유니폼과 축구화 등 애장품을 판매해 수익금을 여자 유소년 축구팀에 후원하는 형태로 열린다. 오는 18일까지 대교 홈페이지(www.daekyo.com)를 통해 구매 참가를 할 수 있고 최종 당첨자는 21일 발표한다.


관련기사



강동효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