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13일 오전 9시부터 서울 종각 엠스퀘어에서 '스마트관광 전문가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미래 관광산업의 대안으로 떠오르는 스마트관광의 과제를 구글코리아·비씨카드·한국문화관광연구원·한국콘텐츠진흥원 등 정보통신기술(ICT)과 관광 분야의 민간기업·연구소 및 정부기관 등 총 21명이 참여해 논의한다.
하나투어 SW 산업보호대상
하나투어는 최근 한국소프트웨어단체협의회 주관으로 개최된 '제2회 소프트웨어 산업보호대상' 시상식에서 안전행정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하나투어는 자산관리규정에 의거해 연 2회 소프트웨어 정기 실사와 함께 주요 소프트웨어 계약 및 구매 등을 통해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률 0%를 달성하는 등 소프트웨어 저작권 보호와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았다.
롯데워터파크, 수험생 힐링이벤트
경남 김해에 위치한 롯데워터파크가 13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대입 수능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대상으로 '수험생 힐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수능 시험을 본 수험생에게 워터파크 입장권을 1만원에 제공하는 내용이다. 최신식 찜질방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찜질복도 무료로 제공한다. 매표 시 수험표를 제시하면 본인에 한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필리핀, 자이언트 랜턴 페스티벌
필리핀관광청은 오는 12월14~20일 필리핀 최대 등불 축제인 '산페르난도 자이언트 랜턴 페스티벌'이 필리핀 팜팡가 지역 산페르난도시에서 개최된다고 12일 밝혔다. 마닐라에서 자동차로 약 1시간 30분 떨어진 산페르난도는 지난 83년 동안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한결같이 자이언트 랜턴 페스티벌을 개최해와서 국내외적으로 '크리스마스 수도'라고도 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