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상반기 히트예감 상품] 한성기업 '가고시마 사쯔마아게'

가고시마현 명물 어묵 손쉽게


'가고시마 사쯔마아게'는 한성기업이 출시한 고급 어묵이다.

사쯔마아게'란 일본의 큐슈지역 최서남단인 가고시마현의 명물 음식으로. 신선한 생선살에 각종 재료를 혼합하여 쫄깃하게 튀겨낸 어묵을 가리키는 말이다.


사쯔마아게의 유래는 오키나와 요리인 '지키아기'가 가고시마 지역으로 전해져 사쯔마아게로 바뀌었다는 설과 에도시대 말 와카야마의 '한펜'에서 힌트를 얻어 제조방법으로 만들었다는 설 등이 있다.

한성기업의 가고시마 사쯔마아게는 실꼬리돔 연육을 주원료로 만들었으며 겉은 쫄깃하면서도 속은 부드러워 별도의 양념이나 조리 없이도 바로 먹을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고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겨냥해 돔, 야채, 치즈, 문어, 새우 등 5종류로 출시됐으며 형태는 스틱형과 타원형 2가지다.

여러 네티즌들이 블로그에 가고시마 사쯔마아게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들을 소개하면서 가고시마 사쯔마아게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한 네티즌은 블로그에 "가고시마 사쯔마아게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와사비와 간장을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소개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가고시마 사쯔마아게를 활용한 요리로는 얇게 썰어 와사비소스와 곁들여 먹는 어묵사시미, 크림소스와 슬라이스 치즈로 만든 까나페, 신선한 야채와 소스의 궁합으로 어우러진 샐러드 등이 있다.

'1963년 설립된 한성기업은 신선한 바다의 재료를 우수한 품질의 제품으로 가공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고급 게맛살인 크래미를 비롯해 빙온 숙성의 한성젓갈, 오징어를 주원료로 해 신선한 해산물의 맛과 뛰어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해물경단 등이 한성기업의 대표제품이다.

한성기업 관계자는 "가고시마 사쯔마아게는 한성기업이 자신 있게 내놓은 프리미엄급 어묵 제품"이라며 "우수한 제품으로 끊임없이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경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