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온라인서 산후 백화점서 픽업" 롯데 스마트픽 서비스 강화

추가 적립금에 무료 주차권도

롯데백화점과 롯데닷컴이 손을 잡고 옴니 채널 쇼핑(온·오프라인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쇼핑)인 '스마트픽' 서비스를 강화한다.


13일 양사에 따르면 고객이 롯데닷컴의 상품을 인터넷이나 모바일에서 결제한 후 상품 픽업은 롯데백화점에서 할 수 있도록 한 '스마트픽'이 지난 4월 리뉴얼 이후 인터넷 방문객 증가는 물론 앱 다운로드 건수가 2만건을 넘어설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스마트픽은 올들어 롯데쇼핑 계열사들이 상호 시너지 제고를 위해 강화하기로 한 대상 중 하나다.

관련기사



이석원 롯데닷컴 스마트픽 팀장은 "스마트픽 서비스는 온라인의 다양한 구매혜택과 물건을 직접 확인하고 구입할 수 있는 오프라인의 장점이 결합된 서비스"라며 "롯데닷컴은 매출 증대를, 롯데백화점은 방문객 유입이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스마트픽이 시장 진입에 성공하자 양사는 이용 고객 대상 이벤트와 혜택 강화를 통해 이용객 추가 확보에 나섰다. 이 팀장은 "온라인 추가 적립금은 물론 상품 픽업을 위해 백화점을 찾은 고객이 추가적으로 쇼핑할 수 있도록 백화점 무료 주차권을 증정하고 일부 백화점 점포에서는 음료를 무료로 준다"며 "다음 달 14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 후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더 낼 수 있는 다른 방법도 찾아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