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관계자는 “벅스 블로그는 소비자들과 보다 다양하고 감성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마련됐다”며 “향후 벅스 음악 앱에 대한 기능 소개뿐만 아니라 음악 차트, 신보 발매, 아티스트 소개, 이벤트 등 다양한 주제로 고객과 소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 벅스 블로그 오픈을 기점으로 고객과의 소통 채널도 대대적으로 정비하고 통합 관리한다. 현재 운영 중인 벅스 트위터(@Bugs_play), 벅스 페이스북(www.facebook.com/bugsplay) 등 다양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벅스 블로그와 연계한다. 주요 콘텐츠가 벅스 블로그에 소개되면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해 전파하는 방식이다. 블로그는 주로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고, 트위터와 페이스북은 소식 알림 및 대고객 커뮤니케이션 창구로 활용할 방침이다.
블로그 개설을 기념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11일까지 벅스 블로그와 이웃을 맺은 뒤 덧글로 인사말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벅스 음악 상품권 및 뚜레쥬르 케이크 상품권을 제공한다.
네오위즈인터넷 이기원 대표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며 “품질 개선과 관련한 내용은 즉각적으로 서비스에 반영하고, 보다 감성적인 소통을 통해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이는데 주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네오위즈인터넷은 모바일 음악 시장에 대한 공략 강화를 위해 지난달 10일 벅스 음악 앱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한 바 있다. ▲매거진 형태의 디자인 ▲음악 저장/검색 강화 ▲음악 추천 강화 등 사용자 환경(UI)과 경험(UX)이 대폭 개선돼 더욱 빠르고 손쉬운 음악 감상이 가능해졌다. 윈도우 8용 벅스 앱을 통해 다양한 OS에 대한 공략도 지속하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