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가비아, 픽플커뮤니케이션즈와 업무협약 체결

IT 서비스 전문기업 ‘가비아’는 SNS 마케팅 서비스를 하고 있는 '픽플커뮤니케이션즈'와 차세대 SNS 플랫폼 개발에 공동으로 나서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가비아와 픽플 커뮤니케이션즈는 판교테크노밸리 내 가비아 본사에서 만나, 'SNS 솔루션 업무 제휴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관련기사



양사는 1차적으로 가비아에서 개발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 등의 사이트에 픽플커뮤니케이션즈의 SNS 솔루션을 적극 탑재하고, 픽플커뮤니케이션즈 역시 자사에서 개발하는 SNS 솔루션에 필요한 제반 기술과 서비스에 대하여 가비아의 솔루션 기획/개발력을 적극 도입하기로 합의했다. 또 향후, 단순한 서비스 연동을 넘어서 곧 다가올 미래에 시장이 필요로 하게 될 획기적이고 차별화된 독자적인 SNS 플랫폼을 공동으로 기획/개발해나가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가비아는 도메인, 호스팅, 메일, 웹하드, 쇼핑몰 및 대형 홈페이지 구축뿐 아니라 보안영상솔루션 '에버뷰' 등 인터넷 전반에 대한 전방위적인 사업을 펼치고 있는 인터넷 비즈니스 전문 기업으로서, 최근 SNS를 활용한 서비스 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픽플 커뮤니케이션즈는 최근 언론, 기업 등에서 크게 각광을 받고 있는 소셜댓글 서비스 '티토크'를 비롯하여 다양한 SNS 제반 플랫폼들을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는 SNS 마케팅 업계의 선두기업이다.

픽플커뮤니케이션즈의 배준호 상무는 이번 양사의 업무협약에 대하여 "변화하는 시장 흐름에 대하여 독자적인 전문성을 보유한 두 회사가 만나 가장 혁신적인 서비스들을 발빠르고 안정되게 공급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양사는 시장 흐름을 선도하는 인터넷 비즈니스와 SNS 선두 기업으로서의 독보적인 위치를 더욱 확고히 해나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