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LG, 프리미엄 소형가전 시장 정조준

1인 가구 겨냥 패키지 '꼬망스 콜렉션' 선봬

LG전자 모델이 서울 여의도 LG트윈 타워에서 LG전자 소형가전 패키지인 '꼬망스 컬렉션' 럭셔리 라임(밝은 녹색)라인 모델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066570)가 소형가전제품을 패키지 형태로 출시하며 프리미엄 소형가전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전자는 최근 세컨드 가전 수요 및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고객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반영해 LG전자의 제품들로 구성한 소형가전 패키지인 ‘꼬망스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패키지에 포함되는 제품들은 꼬망스 미니세탁기·꼬망스 미니냉장고·전자레인지·로봇청소기·코드리스 투인원(2 in 1) 청소기·침구청소기·정수기 등 7종으로, 패키지 구입은 물론 개별 구입도 가능하다.


LG전자는 지난해 꼬망스 미니세탁기 출시를 계기로 고객 라이프 스타일 연구를 진행해 가전의 대형화와 더불어 소형가전에 대한 소비자 요구가 점차 커지고 세분화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꼬망스 미니세탁기 성공 DNA를 확산해 제품 크기는 줄이면서도 편의성을 높인 소형가전 제품을 통해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번 패키지는 고객 선호도 조사를 반영해 상큼한 느낌을 강조한 럭셔리 라임(밝은 녹색), 럭셔리 샤인, 럭셔리 화이트 등 3종의 디자인을 적용해 기존 제품의 디자인과 차별화를 꾀했다.

LG전자는 이번 주 럭셔리 샤인 디자인을 시작으로 꼬망스 컬렉션을 색상별로 순차 출시한다. 꼬망스 컬렉션의 가격은 디자인별로 상이하며 럭셔리 샤인 디자인 기준으로 꼬망스 미니세탁기는 64만9,000원, 꼬망스 미니냉장고 51만 9,000원 선이다.

럭셔리 라임 모델은 오는 5월 15일까지 예약판매를 진행하며, 이 기간에 ‘꼬망스 컬렉션’ 제품 중 2개 이상 구입시 품목별로 최대 10만원 상당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고 럭셔리 라임 모델 예약구입시 라임 색상 여행용 가방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아울러 LG전자는 편리하게 자주 사용하는 제품 특성을 반영해 ‘바로바로 꼬망스하세요’ 캠페인을 진행한다. 주요 매장에 꼬망스 컬렉션 전용공간을 운영하고 온라인이벤트(www.comangs.co.kr)를 통해 꼬망스 컬렉션 제품 등 경품을 증정한다.

최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부사장)은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한 ‘꼬망스 컬렉션’을 통해 새로운 수요 창출은 물론 기존 소형가전 시장에서 새 바람을 일으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