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서울경제TV SEN] 정몽구 회장,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준비상황 점검

“실질적 성과 창출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 기해야”

정몽구(오른쪽 두번째)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광주과학기술원에 들어설 광주 창조혁신센터 공사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19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준비상황을 직접 점검했다.


내년 초 출범 예정인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현대차그룹이 광주시와 함께 지역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해 구축하고 있는 산학연 협력 거점이다.

관련기사



정 회장은 이날 광주 서구 내방동 기아차 광주공장에서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 대한 종합적인 사업 계획과 준비 상황 등을 보고 받은 후 건립 현장도 직접 둘러보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신생 창업팀과 중소 벤처 기업들이 사무 공간과 경영 컨설팅을 지원받는 종합 창의 공간으로 기능하게 된다. 정 회장은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세부 운영 프로그램 등 혁신센터 준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당부하며 보완사항을 지시했다.

광주 특성에 맞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창조경제 확산에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빈틈이 없어야 한다는 것이다.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친환경차 관련 신산업 생태계 조성을 중심으로 현대차그룹 역량과 노하우를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 기반을 구축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SEN TV 보도팀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