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에셋플러스] 증권사 대표상품, 신한금융투자 '신한명품 프로 ETF랩 2.0'

자산운용 전문가 개인별 맞춤설계


신한금융투자는 개인맞춤형 랩 상품인 '신한명품 프로 ETF랩 2.0'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일대 일 맞춤형 상품으로 고객과 가장 가까운 리테일(지점ㆍPWM센터) 자산운용 전문가가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춰 설계, 운용하는 상품이다. 지점과 PWM센터에서 이 상품을 담당하는 인원는 모두 펀드매니저, 자산관리사 자격을 전문인력들이다. 고객과 가까운 지점에서 운용되기 때문에 고객 의사를 신속히 반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상품은 레버리지와 인버스ㆍ지수형 등 상장지수펀드(ETF)를 활용해 시장의 변동성에 대응하며 수익을 추구한다. 또 ETF를 활용하기 때문에 거래비용이 주식ㆍ펀드에 비해 저렴하고 거래세도 면제돼 비용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

관련기사



이 상품은 전환형과 일반형 두 종류로 구성됐다. 전환형은 일정수익률에 도달하면(6~8%수준) 머니마켓랩(MMW)ㆍ환매조건부채권(RP)으로 전환해 운용된다. 일반형의 경우 기존 상품처럼 고객의 해지신청 전까지 운용된다. 선취 1.0%, 후취 1.4%(연 2.4%)의 랩 수수료가 있으며, 최소 가입금액은 5,000만원, 추가입금은 100만원부터 가능하다.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신한금융투자 리테일 지점/PWM센터 또는 신한은행 PWM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고병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