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전국 패트롤] 부산실버종합물류 채용박람회 개최 外

지역 어르신들의 채용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2013 부산실버종합물류 채용박람회’가 13일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다.

부산시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물류 및 운송직 관련 노인고용을 희망하는 기업체를 중심으로 참여하며 구직 대상은 만 60세 이상 부산 시민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노인일자리 실버종합물류사업에 대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이번 행사에 지역 어르신을 비롯하여 많은 시민의 적극적인 참가를 바란다”고 말했다./부산=곽경호기자

전남도내 골프장 농약 대신 친환경미생물제제로

전라남도가 도내 골프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약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미생물제제 사용을 적극 유도하기로 했다.

전남도는 도내 18홀 이상 23개 골프장과 친환경골프장 조성협약을 체결하고 화학농약의 연차별 감축목표를 설정했다. 아울러 친환경미생물제제 사용을 확대하는 내용의 골프장별 이행계획서를 제출받을 방침이다. 환경부가 최근 발표한 전남도 골프장의 농약 사용량은 2012년말 기준 ㏊당 평균 4.3㎏으로 전국 평균 5.1㎏보다는 낮지만 여전히 농약 사용에 따른 토양·지하수 오염 등 환경문제를 유발하고 있다. /무안=박영래기자

경기도 초등생 일제고사 폐지…교사별 평가

경기도교육청은 내년부터 초등학교 중간고사나 기말고사를 폐지하고 교사별 평가와 상시평가가 시행하기로 했다.

또 학생들의 창의력과 비판적 사고력을 키우기 위해 초중고교에서 논술형 평가를 확대한다. 고등학교는 올해와 달리 모든 교과에서 실시한다. 논술형 평가는 '자기 생각 만들기' 배움중심 수업과 연동된다. 도 교육청은 초등 150명과 중등 80명 등 230명의 교원으로 평가혁신지원단을 구성하고 문항 개발, 연수, 컨설팅 등으로 학교를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 12~13일 고양 국제고 등에서 이 같은 내용이 담은 '2014 평가혁신 설명회'도 열기로 했다. /수원=윤종열기자

관련기사



ETRI, 10초만에 3D얼굴 복원 기술 개발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카메라 두 대를 이용해 정면에서 얼굴을 촬영한 뒤 3D 얼굴 정보를 복원하는 일련의 과정을 자동화하는데 성공했다고 11일 밝혔다.

ETRI는 이번 기술개발로 그 동안 3D 캐릭터 제작에서 시간과 노력이 가장 많이 차지했던 3D 얼굴 생성 및 디테일한 표현 과정을 획기적으로 단축·자동화함으로써 앞으로 3D 애니메이션, 영화 및 게임은 물론 의료 분야에서도 창의적 서비스 개발이 이뤄질 것으로 내다봤다. '다시점 영상기반 3D 얼굴복원 기술'을 이용해 3D 얼굴 모델로 두상까지 바꾸는데 걸리는 시간은 2분30초에 불과하다.

ETRI는 이 기술을 아바젠(Avagen)로 이름짓고 현재 해외기술이전을 비롯해 국내 영상제작업체 및 관련업체에 기술이전을 추진하기로 했다.

/대전=박희윤기자

판교테크노밸리 포럼 정기총회…이민화 카이스트 교수 특강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은 오는 18일 오후 2시 판교 소재 코리아바이오파크 대강당에서 판교테크노밸리 내 입주기업의 상호 발전을 위한 '판교테크노밸리 포럼 정기총회 및 벤처 1세대와 함께하는 ICT 융합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입주 기업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산·학·연·관 정보와 지식교류, 기업 간 R&D 협력사업 등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총회에서는 내년도 사업계획과 포럼 2기 운영진을 구성하게 된다. 또 기업의 핵심기술유출방지를 위한 전략세미나와 토크콘서트 형식의 ICT융합콘서트도 진행된다. 특히 이민화 카이스트 교수가 '창조경제와 기업가 정신'을 주제로 특강한다. 참가대상은 판교테크노밸리 포럼 회원과 입주기업의 임직원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수원=윤종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