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증권은 글로벌 자산배분의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MY W 크레센도(Crescendo) 랩(Wrap)'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국내·외 주식, 국내·외 채권, 글로벌 인컴(이자·배당) 등 다양한 자산별 유망펀드에 투자한다. 자산배분전략을 통해 상대적 투자매력을 측정해 개별자산 투자의 위험은 낮추고 포트폴리오 수익을 추구하는 자산배분형 펀드랩이다.
특히 동양증권 자산배분협의체를 통해 글로벌 경제와 금융시장 이슈, 그리고 자산별 투자매력도 등 다양한 투자지표를 반영하여 탄력적으로 자산 비중을 조절하는 게 특징이다. 현재 포트폴리오는 저금리 시대의 대안상품으로 부상한 글로벌 인컴 펀드와 벤치마크대비 우수한 성과를 꾸준히 보이고 있는 국내외 주식형 펀드 등 총 7개 우수 펀드에 분산 투자되어 있다.
이 상품의 최근 기간수익률을 확인해 보면, 1개월 1.58%, 3개월 2.95%, 6개월 3.68%(4월 24일 기준)으로 코스피 최근 6개월 수익률이 -2.36%인 점과 비교하더라도 글로벌 자산배분을 통한 수익률 제고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기간 변동성까지 고려한다면 자산배분 효과는 더욱 두드러진다.
김주형 동양증권 고객자산운용본부장은 "적극적인 글로벌 자산배분을 활용한 자산관리에 관심을 갖는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MY W Crescendo 랩' 처럼 자산별·국가별 펀드에 분산투자하는 자산배분형 랩 상품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Crescendo 랩의 수익률 향상을 위해 동양증권의 상품기획팀과 리서치센터, 랩 운용팀이 정기적으로 전략 회의를 진행하는 만큼 장기적으로 꾸준한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