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라온시큐어, 비콘 기반 모바일단말관리 솔루션으로 보안 시장 공략

라온시큐어(042510)가 모바일단말관리(MDM) 솔루션을 통해 병원 및 헬스케어 모바일 보안 시장 공략에 나선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라온시큐어는 중외정보기술과 공동으로 비콘(Beacon) 기반의 MDM)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관련기사



비콘은 저전력 블루투스를 활용한 근거리 통신 기술로 위성항법장치(GPS)보다 측정 기술의 정확성이 높고 설치가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라온시큐어 관계자는 “비콘과 MDM을 연동하면 기업이나 병원, 백화점 등 대형 건물의 실내에서도 강력한 출입통제 및 원격단말관리가 가능해져 기업내부정보 유출을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한 솔루션은 중외정보기술에서 개발한 비콘 기반의 초정밀 위치기반 서비스를 라온시큐어의 MDM 솔루션 ‘터치엔엠가드 3.0’에 적용한 것이다. 두 회사는 해당 제품을 기업 내부정보 유출 보안 외에도 모바일 전자상거래 분야 등 보다 다양한 산업군으로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비콘 기반의 MDM 솔루션 출시를 통해 헬스케어 모바일 보안 시장에서 좀 더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며 “제약회사뿐만 아니라 여러 산업군에 확대 적용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