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불황과 홈쇼핑 산업 성장 정체 속에 새로운 수익원 발굴을 위한 사업 다각화 시도로 풀이된다.
브리즈는 도메인 등록부터 판매 사이트 구축, 디자인, 상품 등록, 시스템 운영에 이르기까지 영세 사업자나 중소기업이 다루기 힘든 복잡한 쇼핑몰 제작과 운영을 전반적으로 도와주는 서비스다. 별도의 초기제작 비용 없이 앱과 웹 기반 모바일 및 온라인 쇼핑몰을 동시에 구축할 수 있으며 매달 사용료를 내는 형태다. 회사 측은 "GS샵의 폭넓은 인프라와 e커머스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게 브리즈의 가장 큰 차별점"이라고 강조했다.
GS샵의 자체 물류센터를 이용해 배송과 재고관리가 가능하며, GS샵의 콜센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또 GS샵의 전문 마케터가 키워드광고, 가격비교사이트 입점, 소셜미디어 마케팅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도 컨설팅해준다. 상시 모니터링과 최고 수준의 정보보안, 무제한 트래픽 등을 통해 안정적인 호스팅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김준식 GS샵 뉴비즈사업 담당 상무는 "단순히 제품을 공급하는 형태가 아니라 인력과 인프라, 노하우 등 모든 자원을 중소기업과 공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모바일 쇼핑몰을 만들고 싶어도 인프라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기업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