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리포트] 유비벨록스, 모바일솔루션과 스마트카 수혜-HMC투자證

HMC투자증권은 6일 유비벨록스에 대해 모바일솔루션과 스마트카 수혜주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만1,000원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박한우 연구원은 “유비벨록스는 이동통신사를 대상으로 하는 모바일 플랫폼사업을 시작으로 시장에 진입해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솔루션 사업으로 확대하여 SK텔레콤 및 LGU+ 등에 공급했다”며 “스마트폰의 급격한 확대에 따라 동사는 국내외 이동통신사 및 모바일 제조사 앱스토어 구축 및 운영을하고 있으며, 차량용 앱스토어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기업형 App도 제작하고 있어 NHN, 한경, 인천공항 등에 공급하였고, 최근에는 주목 받고 있는 NFC 솔루션도 보유하고 있다”며 “또한 스마트카의 플랫폼 등 구축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스마트카드 사업부문을 가지고 있어, 금융, 통신, 교통 등에 공급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 연구원은 “스마트폰의 보급률이 높아지고, 특히 2011년 이후 생산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이 NFC를 지원하고 있어 NFC시장은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NFC는 정부 주도 보급을 확대하고 있고 , 2015년까지 전체 단말기의 70%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특히 그는 “NFC칩뿐만 아니라, NFC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어, 메가박스 및 신세계 일부를 구축하였고, 올해 중 확대될 예정으로 수혜가 예상된다”고 주장했다.

또 “자동차의 전자화가 가속되고 있는 가운데, 현대차는 모젠서비스를 실시하였고, 최근

신형 산타페에 블루링크, K9에 유보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스마트카의 보급은 점차 확대되고 있다”며 “동사는 모젠 서비스의 플랫폼 등을 구축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그랜저5G

에서는 모바일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덧붙였다.


성시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