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은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최근 출시된 가정용로봇 ‘아이로비 홈’과 유아교육기관용 ‘아이로비G’를 선보이며, 로봇과 관련된 스마트 러닝 시스템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국내 최대 교육용 IT 솔루션 페어로 초중고 및 대학교, 교육기관용 IT기기, 시스템, 콘텐츠, 서비스, 솔루션 등과 관련된 200여개 업체가 참가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이로비 홈’은 최근 출시된 유진로봇 최초의 가정용 교육 로봇이자 그간의 로봇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으로서 자연어 음성인식 대화엔진 기술을 적용해 사람과 같은 자유로운 대화가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유아교육기관용 로봇인 ‘아이로비G’는 직접 만지고 반응하는 자율반응 기능을 통해 아이들의 의사소통 향상에 도움을 주고, 로봇동화와 동작놀이 기능은 창의력 발달에 도움을 준다. 이 밖에도 약 1천여 개에 달하는 교육용 로봇 콘텐츠와 교사보조 기능을 가져 유아교육 현장에서 교수자료로 활용 가능하다.
유진로봇 관계자는 “최근 스마트 교육용 로봇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가고 있다”면서 “이번 박람회를 통해 최근 출시된 아이로비홈과 아이로비G의 보급확대를 위한 새로운 유통채널을 발굴하고 교육용 로봇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