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2014 중소기업품질대상] 양진정공, 건축용 철선 기술력 인정…일본 등 수출

대구광역시 달성군에 있는 양진정공 본사 모습./사진제공=양진정공

심차섭 대표

대구광역시 달성군에 자리한 양진정공(주)(대표 심차섭·사진)은 건축용 철선, 소둔선, 결속선 등을 생산하는 건축자재 전문기업이다. 2001년 설립된 이 회사는 2006년 ISO 9001:2008 인증 획득과 함께 산업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2008년부터 건축용 소둔선 등을 일본, 중동, 브라질 등에 수출하고 있는 양진정공은 업계에서 알아주는 실력자로 평가받고 있다. 건축현장이나 토목현장에서 널리 쓰이는 소둔선(반생)은 각목이나 거푸집을 묶거나 고정시킬 때 사용되는 자재로 보통철선을 열처리해 부드럽게 만든 제품이다. 안정적인 인장강도를 유지하면서도 작업이 용이하도록 재질의 유연성이 담보돼야 하는 소둔선과 결속선은 철선을 늘리는 신선작업과 열처리 기술이 핵심공정이다. 양진정공의 특화된 기술력도 바로 여기에 기인한다.

관련기사



아울러 이 회사는 이익률은 다소 떨어지더라도 품질을 위해 양질의 원재료를 고집하고 있다. 싼 것을 자꾸 원하다 보면 결국 피해는 소비자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다는 신념으로 시장이 다소 가격을 좇더라도 품질을 지키겠다는 고집을 지켜가고 있다. 결국 시장에서 품질을 인정받고 있고 결국 시간이 지나고 나면 소비자들이 다시 품질로 돌아올 것을 믿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각종 건설용 볼트, 너트, 파이프 후크, 면목과 수절목 등 양진정공에서 생산·판매하는 건축용 자재는 셀 수 없을 만큼 다양하다. “국내 최고의 품질을 가진 제품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납품해 업무효율의 극대성 향상에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심 대표는 “지금까지 갈고 닦아온 창의력, 단합과 성실 속에서만 발산될 수 있는 우리 회사의 무궁한 잠재력을 총동원하여 고객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