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라이프

[여행 단신] '수상레저 교실' 공모에 대전 등 6곳 선정 外

'수상레저 교실' 공모에 대전 등 6곳 선정

문화체육관광부는 수상레저 활성화를 위해 실시한 '2015년도 체험교실 운영 공모' 결과 인천 서구(청라 커낼웨이), 대전(갑천), 강원 화천군(붕어섬), 충북 충주시(탄금호), 충남 부여군(백마강), 경남 합천군(황강) 등 총 6개 지역의 사업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수상레저 체험교실 운영 공모'는 '고부가가치 융·복합 관광산업 육성'을 위한 사업의 하나로 레저스포츠관광을 활성화하고 지역관광과의 연계 등을 통해 새로운 관광상품을 개발하고자 마련됐다. 선정된 지방자치단체에는 각각 국고 5,000만원씩 지원된다.

에버랜드 '식물사랑단' 1기 단원 모집


에버랜드는 인기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한 '동물사랑단'에 이어 식물을 테마로 한 새로운 체험학습인 '식물사랑단'을 창단하고 오는 7일 1기 단원 모집을 시작한다. 식물사랑단은 도심 속에서 자란 어린이들이 정원과 식물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고 식물을 매개로 한 놀이와 교육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까지 배울 수 있는 어린이 식물체험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식물사랑단은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한 '식물사랑단(500명)'과 5~7세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키즈 식물사랑단(200명)'으로 구성되며 에버랜드 홈페이지(www.everland.com) '스마트 예약' 시스템을 통해 7일 오후2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관련기사



하나투어, 日 홋카이도에 직영호텔 오픈

하나투어의 호텔사업이 해외에도 진출했다. 하나투어 일본 직영 법인인 '하나투어재팬'은 지난해 11월 일본 홋카이도의 '블루웨이브인삿포로'를 인수한 후 준비과정을 거쳐 1일 '티마크시티삿포로'라는 이름의 비즈니스형 호텔로 오픈했다. 246실 규모의 티마크시티삿포로는 삿포로의 최대 번화가인 스즈키노역 주변에 위치하고 있다. 하나투어는 지난 2012년 하나투어 1호 호텔인 서울 종로구 관훈동 '센터마크호텔' 오픈을 시작으로 2013년에는 '티마크호텔명동'을 개관해 운영하고 있다.

한화리조트 '하루세끼 프로젝트' 진행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4월 한 달간 전국 한화리조트에서 '하루 세끼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투숙기간에 조식뷔페나 한양식당에서 총 2회 이용 후 영수증을 제출하면 전국 한화리조트에서 사용 가능한 무료 식사권을 받을 수 있다. 식사권은 구매 영수증에 명시된 인원대로 제공하며 조식뷔페 및 한양식당에서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