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출연연 통합통계정보서비스 구축

국가과학기술연구회는 과학기술분야 25개 정부출연연구기관의 예산, 인력현황은 물론, 사업계획서, 결산자료, 각종 성과통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출연연 통합통계정보서비스’를 구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정보서비스는 각 출연연의 R&D 예산, 연구 인력뿐 아니라 과제의 내용과 성과를 기관별·연도별로 제공해 이용자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각종 통계자료를 엑셀, PDF 등 원하는 형식의 데이터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고, 추가로 원하는 정보나 요구사항을 건의할 수 있는 의견게시판도 마련돼 있다.

관련기사



이밖에도 기록물로 가치가 있는 보고서, 영상물 등의 자료와 강연, 주요 행사 등을 제공하는 종합자료실도 함께 운영한다.

서비스 자료들은 출연연 담당자들이 직접 입력할 수 있도록 해 상시 업데이트는 물론 각종 현황조사 업무도 간소화할 수 있게 했다.

이상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은 “기초와 산업으로 양분돼 있던 통계 시스템을 연구회 출범 이후 하나로 재구축함으로써, 이용자가 간편하게 볼 수 있도록 구성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면서 “출연연에 대한 각종 통계자료는 물론 교류·협력을 활성화하는 플랫폼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덕=구본혁기자 nbgkoo@sed.co.kr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