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에셋 플러스] 증권사 대표상품, 하나대투증권 '하나 액티브ETF 적립식랩'

월 10만원… 시장따라 골라담는 ETF


하나대투증권은 상장지수펀드(ETF)를 활용하는 자산관리형 랩 상품 '하나 액티브ETF 적립식랩'을 판매하고 있다.


'하나 액티브ETF 적립식랩'은 ETF로만 운용되는 랩 상품으로 시장 상황에 따라 지수형 ETF와 레버리지 ETF, 인버스 ETF를 골라 담는다. 기본적으로 지수형 ETF 편입을 통해 안정성을 추구하지만 장기 상승 국면의 초입에는 레버리지 ETF의 비중을 확대한다. 반대로 하락 장이 시작될 것으로 전망되는 경우 인버스 ETF에 대한 투자를 늘려 시장 대비 초과 수익을 추구한다.

관련기사



랩어카운트라는 플랫폼을 통해 ETF에 투자함으로써 개별 주식 투자에 비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최소 가입 금액을 10만원으로 낮춰 적립식 소액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장기 수익을 얻고자 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한편 랩보수가 연 1.0%로 이는 일반적인 랩 상품은 물론 주식형펀드와 비교해도 저렴한 수준이다. ETF의 경우 거래세(0.3%)가 면제되고 주식과 같이 거래가 자유롭다는 점이 낮은 보수에 반영되어 있는 것이다.

최효종 하나대투증권 연구원은 "하나 액티브ETF 적립식랩은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 운용수익률을 제고할 수 있는 장기 적립식펀드의 대안상품의 성격을 갖는다"며 "적은 금액과 낮은 비용으로도 랩어카운트 상품을 통해 장기적립식 투자를 하기에 적합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안현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