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85%까지 절감아이네트(대표 허진호)는 최근 국제 인터넷 팩스회선사업자인 미 팩스라인사 및 인터넷 팩스서버 전문업체인 미 스탠포드소프트웨어사와 제휴하고 이달부터 인터넷 팩스서비스(inetFAX)를 제공한다고 17일 전했다.
아이네트는 팩스라인사와 협력해 이달중으로 일본 홍콩 미국 캐나다 유럽 등 30여개국, 금년중으로 1백24개국과 자사의 서버를 연결해 전세계를 대상으로 한 인터넷 팩스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 스탠포드소프트웨어사와 공동으로 팩스 서버 구축 등 솔루션사업도 전개하기로 했다.
팩스 대 팩스, PC 대 팩스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될 아이네트의 inetFAX 서비스는 기존 국제전화선을 이용한 팩스 서비스보다 가격이 30∼85%까지 저렴하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이용료는 ▲일본과의 팩스팩스 서비스는 분당 5백원, PC팩스 서비스는 분당 4백원이고 ▲미국의 경우 팩스팩스 4백원, PC팩스 2백원이며 ▲유럽의 경우 팩스팩스, PC팩스 모두 분당 6백원이다.
아이네트 허사장은 『올 한해 국제 팩스시장규모는 국제전화선을 이용한 기존 팩스시장이 약 6천6백억원이며 인터넷 팩스는 첫 출발인만큼 10% 안팎의 점유율을 보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inetFAX는 아이네트의 inetFAX 홈페이지(주소:www.inetfax.net)로 들어가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거나 팩스, 우편,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문의는 아이네트 솔루션사업부(025317842∼6)나 고객지원실(025558114)로 하면 된다.<이균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