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보일러 관리 앱으로 스마트하게"

경동원 원격제어 비디오폰 출시

최재범

경동원은 10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난방 원격 제어가 가능한 홈오토메이션 ‘나비엔 원격제어 비디오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나비엔 원격제어 비디오폰은 사용자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 가정의 보일러를 언제 어디서나 원격제어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비디오폰이 가정 내에 설치된 룸콘과 보일러 서버간의 신호를 연결하는 중계기 역할을 수행하는 것. 스마트폰만 있으면 보일러의 전원, 설정 온도, 외출, 각방 및 전체 제어 등의 기능을 외부에서 얼마든지 조절할 수 있다.


기존 보일러 교체 없이 나비엔 원격제어 비디오폰 세트 설치만으로 모든 가정용보일러를 원격제어할 수 있다. 경동원 자체 서버를 활용, 별도 서버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안정된 제어시스템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경동원은 이번 제품 출시에 맞춰 아날로그 비디오폰도 동시에 출시했다.

최재범 경동원 대표는 “스마트폰 보급의 확산과 지능형 홈 시스템 구매 의사 증가에 따라 스마트폰을 활용한 원격제어가 가능한 나비엔 원격제어 비디오폰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변화에 민감히 대응한 제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경동원은 보일러 제조기업인 경동나비엔의 지주회사로 보일러 컨트롤러 및 홈오토메이션 시스템사업을 담당하는 네트웍사업부와 친환경 유무기 복합소재를 생산하는 세라텍사업부로 구성돼 경동나비엔, 경동에버런 등의 기업이미지통합(BI)전략 수립과 각종 투자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윤경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