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가 주관하고 국가나노인프라협의체와 한국나노기술원이 함께 개최하는 이날 행사는 특성화고 대상 나노융합 인력양성의 성과를 점검하고 우수 나노융합 인력에 대한 시상 등 총 3부로 진행된다.
1부는 나노융합기술 인력양성 시상식으로 기술인력 양성사업 경과보고 및 지경부 장관상, 경기도지사상, 경기도 교육감상, 6개 인프라 기관장상이 해당 학생들에게 수여된다.
2부는 한국나노기술원에서 2012년도 하반기에 선발되어 6개월 동안 연수과정을 이수한 47명 중 연수규정에 의해 B이상의 성적을 낸 43명의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한다.
3부는 나노융합 인력양성 효율화 방안 세미나로 이귀로 국가나노인프라협의체 회장을 좌장으로 정부, 학계, 산업계, 연구계, 학생 등 다양한 패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나노융합 인력양성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이 이어진다.
경기도내 특성화고등학생 대상 나노융합기술 교육 및 취업지원정책의 일환으로 시행되고 있는 ‘고등학교 산업연수 프로그램’은 한국나노기술원이 보유한 첨단설비를 활용, 현장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수료를 앞두고 있는 4기 연수생들은 경기도내 13개시, 19개교에서 선발되어 지난해 8월부터 이달까지 6개월간의 연수를 이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