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KOTRA, “세계 소비시장 공략 키워드는 ‘ACES’”

KOTRA는 세계 소비시장 공략의 4대 키워드로 액세서리(Accessories), 문화(Culture), 환경(Environment), 절약(Saving)을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KOTRA가 이날 발간한 ‘2013 히트예감 상품’ 보고서는 16개 해외무역관이 선정한 올해 히트예상 상품을 키워드 별로 소개하고 있다. 이들 상품은 KOTRA가 현지바이어 및 대형유통업체와의 면담은 물론, 소매유통 잡지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수집한 정보를 분석해 선별한 것이다.

첫째 키워드로는 액세서리가 꼽혔다. 스마트폰이 일상에서의 필수 아이템이 되면서 스마트폰 장갑, 휴대용 충전기 등 관련 액세서리가 소비자의 지갑을 열고 있다고 KOTRA는 분석했다.


전 세계적으로 중산층이 확대됨에 따라 문화 상품 소비도 유행할 전망이다. 미국국가정보위원회는 2030년 세계 중산층 인구가 현재의 3배인 30억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했다.

관련기사



구매력을 갖춘 중산층이 증가하면서 여성ㆍ아동 관련 상품과 취미생활용품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환경도 소비시장의 이슈 가운데 하나다. 환경오염이 극심해지면서 알레르기ㆍ호흡기 질환 등에 대비하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절약도 세계 경기침체가 장기화하면서 소비시장에서 거스를 수 없는 대세가 됐다. 이에 따라 연료비 절약이 가능한 핫 플레이트, 사용 중인 기기에만 전기가 흐르도록 하는 멀티콘센트 등이 각광받고 있다는 게 보고서의 설명이다.

KOTRA 관계자는“이번 보고서를 통해 우리기업이 2013년 세계시장의 핵심수요를 파악하고 틈새시장 공략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지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