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라도 손쉽게 식혜를 만들수 있다’
전통식품 가공 전문기업인 두레방식품(대표 김진칠)의 ‘식혜 메이킹’은 식혜 만드는 번거로움을 한번에 날려버릴수 있도록 개발된 특허출원 제품이다.
이 제품은 무엇보다 제조방법이 매우 간단한데다 제조 과정 중에 효소제나 방부제, 색소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전기밥솥에 물과 밥만 넣고 식혜 메이킹을 넣은후 8시간 정도만 발효시키면 전통의 맛을 내는 식혜가 완성된다.
일반적인 맛의 두레방 식혜 이외에 첨가된 성분에 따라 인삼식혜, 영지식혜, 녹차식혜, 코코아식혜, 솔잎식혜, 삼백어성초 식혜 등 다양한 맛의 상품이 개발돼 있다.
위생적이면서 깔끔한 맛에 힘입어 어린이, 신세대 주부, 외국인들에 이르기까지 쉽게 제조할수 있으며 별다른 거부감 없이 고유한 식혜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이 상품은 보리를 발아시켜 만든 엿기름의 내부에 함유돼 있는 효소가 실활되지 않도록 위생적으로 가공처리했으며 재래 엿기름의 비위생적인 껍질과 싹, 뿌리를 먼저 제거, 효소 함유량이 많은 엿기름 알맹이만으로 가공했다.
또 발효시킬때 발효시킬 물질과의 접촉면적을 늘려주기 위해 20매쉬 이하로 분쇄한후 전통의 맛에 적합하게 조미, 배합, 건조, 포장의 과정을 거쳐 생산했다.
식혜 메이킹을 비롯, 참기름, 건조분말 청국장, 천연조미료 등 두레방식품의 각종 전통식품은 홈페이지(www.drb.co.kr)에서 구입할수 있다. (055)941-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