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제록스(대표 정광은)는 기존 제품에 비해 기능과 성능은 높이고 가격은 저렴하게 한 소호용 팩시밀리 「FM 16」을 개발, 판매에 나섰다.이 제품은 팩스와 전화, 복사를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은 물론, 대화형 액정화면, 기록지 자동전달기능, 원터치 다이얼 기능 등을 갖추고 있어 중소규모 사무실 및 홈오피스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가격은 44만원.
해태, 로봇형오디오 출시
해태전자(대표 허진호)는 신세대층을 겨냥한 새로운 감각의 미아크로 콤포넌트인 로봇형오디오(모델명:핌코205)를 내놓고 판촉에 나선다.
이 제품은 가격의 거품을 뺏지만 기능과 음질을 높이고 마징가Z 로봇의 얼굴모형을 연상케하는 것으로 전기능 리모트 콘트롤이 가능하다. 또 외부보조입력단자를 채용해 TV나 컴퓨터 등과 연결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29만8,000원.
대한항공, 헬기동체 수주
대한항공(대표 조양호)은 최근 주한 미국 육군으로부터 UH-60 헬기 후방동체 2대분 교체사업 물량을 수주했다고 9일 밝혔다.
미군 주력 핼기 구조물 제작을 국내업체가 수주한 것은 대한항공이 처음이다. 대한항공은 이번 수주로 앞으로 있을 미군의 추가사업 물량을 확보할 수 있는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화 창업양성과정 개설
한화 인력개발원은 창업 및 영업전문가 양성과정을 개설, 교육에 들어간다고 9일 밝혔다.
소호 및 벤처창업과정과 영업관리 전문가과정으로 구분, 무료로 실시되는 이 교육은 90명을 선발해 4개월동안 창업·마케팅·상품개발 및 생산, 유통, 경영일반에 걸친 이론과 실기교육을 병행한다. 원서접수는 소호및 벤처창업과정은 18일까지, 영업관리과정은 24일까지다. (02)771~9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