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성호 |
|
"산삼의 힘으로 부부 금실을 지키세요."
산삼배양근 개발 및 유통전문기업 비트로시스(www.vitrosys.com)의 손성호 대표는 최근 산삼 한뿌리 분량의 '천년정성 성보'를 출시하면서 27일 이같이 밝혔다.
손 대표는 '천년정성 성보'는 천연 산삼 한뿌리(천연 산삼 건조중량 8g 기준) 분량으로 사포닌이 함유된 산삼배양근 농축액과 홍삼ㆍ흑마늘ㆍ마카ㆍ오양자 등이 혼합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심신기능에 활력을 준다는 콘셉트로 제조됐으며 한 세트에 환과 액상 두 가지가 함께 구성돼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성보환은 산삼배양근 농축액과 홍삼(국산)ㆍ흑마늘ㆍ마카ㆍ오양자 등으로 만들어져 기력을 보호 및 상승시키며 성보액상은 산삼배양근 농축액과 알지315ㆍ과라나ㆍ흑마늘 등 각종 천연재료 농축액이 조합돼 특정 사포닌의 기능성을 더욱 높였다.
손 대표는 특히 비트로시스에서 자체 개발한 알지315의 경우 홍삼에 극미량이 함유된 기능성 성분인 진세노사이드 Rg3ㆍRk1ㆍRg5의 함량을 강화시킨 인삼 농축액으로 항암 및 항산화 효과, 뇌신경 세포 보호기능이 더욱 강화됐다고 강조했다.
성보 제품 한 세트에는 총 산삼 한뿌리 분량의 산삼배양근이 정제ㆍ농축돼 심신의 기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그는 설명했다.
한편 비트로시스는 국내 최초로 천연물 의약품 및 고기능성 식품 소재로 사용되는 진세노사이드(인삼 사포닌)를 순도 99.9%로 분리ㆍ정제하는 데 이어 대량 생산 시스템도 개발에도 성공했다. 현재 풀무원ㆍ대웅제약ㆍ광동제약 등 국내 대규모 식ㆍ약품 업체에도 산삼배양근 원료를 공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