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전국 패트롤] 경기중기센터 수출상담회 참가기업 모집 外

경기중기센터 수출상담회 참가기업 모집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다음 달 26일 안산시 하이비스호텔에서 '2014 G-TRADE SB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경기중기센터는 이번 수출상담회에 참가할 중소기업 150곳을 모집한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시화?반월공단에 소재한 자동차, 기계, 전기, 전자, 섬유 등 특화품목 중소제조기업의 수출판로 개척을 위해 마련됐다. 중국, 인도, 베트남, 유럽 등 해외바이어 20개사 참가한다. 시화 · 반월산업단지를 비롯해 경기 서부권 소재 중소기업 150여개사가 참석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 달 14일까지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비즈니스매칭시스템(www.gtrade.or.kr/bms)을 참조하면 된다. /윤종열기자

경기농기원, 굿모닝 강소농 우수농산물 홍보전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오는 25∼26일 오산물향기수목원에서 '굿모닝 강소농 우수농산물 홍보전'을 개최한다.

이번 홍보전에는 강소농이 생산한 우수 농산물 홍보관에는 용인, 남양주, 연천 등 도내 11개 시군 강소농이 39개 부스 규모로 참여해 260여 품목의 다양한 우수 농산물을 만날 수 있다.

곤충산업홍보관에는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귀뚜라미, 누에 등 다양한 표본을 전시하고 애벌레 체험, 곤충표본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도 할 수 있다.

행사 기간 시군 참여 부스에서 농산물과 가공제품을 시식할 수도 있다. 상설체험장에서는 토피어리, 하트아이비, 다육미니정원, 심지관수어항화분 등 만들기 체험을 비롯해 와인 시음, 희망 씌앗 편지 쓰기, 굼벵이레이스 등 다양한 소비자 참여 행사도 한다.

/윤종열기자

국제걷기연맹총회 기념 대청호오백리길 걷기행사

대전마케팅공사는 23일 대청호오백리길 21구간에서 국제걷기연맹 대전 총회 참가자를 초청해 대청호오백리길 걷기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걷기행사는 중부권 대표 힐링 트레킹 코스인 대청호오백리길이 대한걷기연맹의 공식코스로 인증받음과 동시에 2014년 국제걷기연맹 대전 총회 개최를 기념해 마련하는 것이며 국제걷기연맹 총회에 참가하는 세계 26개국 대표단 80여명과 국내 기자, 블로거, 여행작가 등 150여명이 참가하게 된다. 걷기행사 직전에는 부대행사로 대전시 동구 직동 찬샘마을에서 '화합의 비빔밥 만들기'와 '대청호오백리길 걷기 인증코스 기념비' 제막식을 거행한다. /박희윤기자


24일 대전 ICC 호텔서 '기계의 날' 기념행사

관련기사



한국기계연구원은 한국기계기술단체총연합회, 한국기계산업진흥회,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공동으로 '2014 기계의 날' 기념행사를 24일 오후 5시 대전 ICC 호텔에서 개최한다.

'기계의 날'은 기계산업 산·학·연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해 기계산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기계산업인의 자긍심을 높이고자 2002년 11월 13일 제정됐으며 이를 기념하기 위한 행사가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기계기술 및 산업 분야에서 전문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세계적 석학을 초청해 기계기술의 미래를 논의하는 '2014 미래기계기술포럼 코리아'와 연계해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올해의 10대 기계기술 발표', '올해의 기계인 선정', '기계산업 산·학·연 협력 유공자 표창', '기념강연', '축하행사' 등으로 구성됐고 정부, 기계산업 유관기관, 기계산업 CEO 등 각계 주요인사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박희윤기자

울산~제주 항공노선 26일부터 주 3회로 증편

한국공항공사는 현재 주 2회인 울산~제주 노선을 오는 26일부터 주 3회로 늘린다. 이에 따라 울산~제주 노선은 기존 금·일요일 운항에서 수·금·일요일 운항으로 증편됐다. 울산발 제주행은 수요일 오후 4시, 금요일 오후 1시 5분, 일요일 오후 5시 20분 각각 출발한다. 제주발 울산행은 수요일 오후 2시 20분, 금요일 오전 11시 20분, 일요일 오후 3시 40분 출발이다. 울산공항은 이에 따라 평일 김해국제공항 등을 이용하던 울산 시민의 불편이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공항공사 홈페이지(www.airport.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지승기자

경북 영주에 240객실 규모 호텔·리조트 건립

경북 영주에 240여개의 객실 등을 갖춘 호텔과 리조트가 건립된다.

경북도와 영주시는 22일 대원플러스건설과 '관광호텔 및 리조트 건립을 위한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대원플러스건설은 850억원을 투자해 오는 2017년까지 영주시 가흥동과 평은면에 각각 100개와 140개의 객실을 갖춘 관광호텔과 리조트를 건립할 계획이다. 이 사업으로 130여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 및 1,156억원의 생산유발 효과를 발생할 것으로 영주시는 분석하고 있다.

/손성락기자

비엔그룹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공채

부산 대표 향토기업 비엔그룹이 하반기 대졸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을 한다.

비엔그룹은 그룹 비서실과 대선주조, 비아이피, 비엔스틸라, 코스모 등 7개 계열사에서 4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정규 4년제 대학 이상 학력 소지자와 내년 2월 졸업예정자와 경력자로, 전공이나 학점, 어학 점수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오는 30일까지 비엔그룹 홈페이지(http://www.bn-korea.com)를 통해 하면 된다. /황상욱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