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부는 13일 오전 9시30분 서울 프레스센터 19층 회의실에서 정보보호 강화대책에 관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1ㆍ25 인터넷 대란`을 계기로 정부가 마련중인 정보보호대책에 대한 관련학계ㆍ시민단체 등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것이다.
토론회에서는
▲정보보호체계 강화방안
▲정보보호법ㆍ제도의 정비방안
▲정보보호투자 확대ㆍ인식제고 방안 등의 주제발표와 전문가 토론이 이뤄진다.
하나로, 가정 무선랜 단일 서비스
하나로통신(대표 신윤식)은 12일부터 가정용 초고속 무선랜(LAN) 단일 서비스인 `하나포스 애니웨이 홈`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종전에 유선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에게 일정액을 더 주고 무선랜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던 것과 달리 유선 가입 여부에 관계없이 가정에서 무선으로 초고속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게 해준다. 가정에서 무선 초고속인터넷을 이용할 경우 유선 초고속인터넷을 함께 사용해야 하는 부담을 덜어준 것이다.
대기업용 ERP 솔루션 출시
삼성SDS(대표 김인)는 대기업용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인 `유니ERPⅡ 프리미어`를 11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사용자 편의를 고려해 많은 양의 데이터 처리, 연결재무제표 지원, 지속적인 유지보수 가능 등의 장점이 있다.
HP, KT 비즈메카 구축완료
한국HP(대표 최준근)는 KT의 비즈메카 통합운영관리 시스템(OSS)을 성공적으로 구축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KT 비즈메카는 인터넷을 통해 300만 중소기업에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HP는 자사의 오픈뷰 솔루션을 기반으로 OSS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중기 통신제품 공모전 개최
다이너스티텔레콤㈜(대표 장대진, www.dynastytel.co.kr)이 중소기업의 우수한 기술과 아이디어를 공모를 통해 선정해 기술 및 마케팅을 지원해주는 `다이너스티 통신제품 공모전`을 12일부터 한달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02)561-6611
일본 비맵과 업무제휴
디지털 컨텐츠 보안솔루션(DRM) 전문업체인 ㈜실트로닉테크놀로지(대표 김주현, www.sealtronic.com)가 일본 무선랜(LAN)컨텐츠 전송시스템 개발업체인 ㈜비맵(대표 스기노 후미노리,www.bemap.co.jp)과 저작권보호 및 컨텐츠스트리밍 분야에 대한 업무제휴를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홍병문기자 hbm@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