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교육특구 송도에 아트윈 푸르지오 분양

학교 학력수준 분당과 비슷... 학부모들 관심집중


송도국제도시가 교육 특구로 자리 잡으면서 명문학군 인근에 분양 중인 아파트가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학교알리미 교육정보 공시서비스에 따르면 지난 4월 기준 인천 송도국제도시 공립 중학교 3곳의 학력 수준이 서울 강남·목동, 성남 분당의 주요 학교들과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국어·수학·영어)에서 송도 해송중학교는 ‘보통 학력 이상’ 비율이 96.4%로 전국 11위를 차지하며 강남구 대명중(95.2%), 양천구 목일중(95.2%), 목운중(94.2%)을 앞섰다.

송도 신정중도 졸업생의 약 6%(149명 중 9명)을 외고·국제고 등 특목고에 보냈다. 이는 강남 대청중(4.8%), 목동 목운중(3.7%), 분당 서현중(3.4%)을 웃도는 것이다.

이처럼 송도의 공립 중학교가 우수한 성적을 보이면서 송도국제도시는 교육 특구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특히 국제업무단지 1·3공구 인근에는 송도 채드윅 국제학교가 들어섰고 내년에는 송도 포스코 자율형 사립고교가 개교할 예정이어서 인근 아파트에 학부모들의 관심이모아지고 있다.


인기 학군 지역은 수요가 꾸준해 불황에도 아파트값 하락 폭이 작은 편이고 부동산 경기가 상승국면에 접어들면 집값 상승세도 기대해볼 수 있다.

관련기사



실제 채드윅국제학교와 포스코 자율형 사립고 등 송도 신흥 명문학군이 있는 인천 연수구 아파트값은 지난 2012년까지 하락세를 보이다 지난해 1.9% 상승하며 반등했다. 반면 같은 기간 인천 아파트값은 0.15% 하락했다.

송도국제도시 내에서도 3공구는 초, 중, 고는 물론 과학예술영재학교가 설립될 예정이어서 송도국제도시의 교육 1번지로 주목할만하다.

이곳에는 대우건설이 송도국제업무단지(IBD) 내 인천아트센터 부지에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를 분양 중이다.

전용 84~210㎡ 총 999가구가 이뤄져 있으며 60층 높이의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로 건설된다. 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이 단지 지하로 직접 연결되는 초역세권 단지로 주상복합 아파트 외 호텔(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등도 함께 조성될 계획이다.

단지 앞으로는 콘서트홀, 오페라하우스, 미술관 등이 조성되는 인천아트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며 40만㎡ 규모의 센트럴파크와 마주하고 있어 공원조망뿐 아니라 여가활동을 하기에도 좋다.

견본주택은 인천대입구사거리 인근(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0-1)에 있다. 문의번호 032-831-3500.

/디지털미디어부

[위 기사는 해당업체의 자료를 기초로 작성했습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