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전국 패트롤] 울산시, 전통시장 무료 무선인터넷 확대 구축 外

울산시는 오는 2017년까지 연차적으로 전통시장과 복지시설 등 공공장소에 무료 무선인터넷(Wi-Fi)를 확대 구축한다.

올해에는 2억1,200만원을 투입해 전통시장 3곳과 청소년ㆍ장애인복지지설 28곳 등 총 63곳에 무선인터넷을 구축할 계획이다. 구ㆍ군별로는 중구 17곳, 남구 12곳, 동구 5곳, 북구 9곳, 울주군 20곳 등이다. 사업이 완료되는 내년 1월부터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울산=김영동기자

엠에스페이퍼, 문경 가은2농공단지에 공장 건립

중국 산둥성에서 공장을 가동해온 MS페이퍼가 경북 문경시로 이전한다.

산업용 부직포 생산업체인 이 회사는 문경시 가은 제2농공단지에 7,369㎡ 부지를 확보하고 12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이 회사가 내년 상반기부터 정상 가동될 경우 200억원의 매출과 100여명의 고용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문경=이현종기자

상주배 뉴질랜드에 처녀수출

경북 상주시 참배 수출단지에서 생산된 신고 배 18톤(15kg들이 864상자. 5kg들이 952상자)이 22일 처음으로 뉴질랜드로 수출됐다. 이번에 수출된 배는 수출회사의 리스마케팅을 통해 현지에서 뉴월드마켓 등의 매장에 진열돼 판매된다. 뉴질랜드 수출은 검역조건이 까다로워 캐나다와 대미 배 수출단지에서만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상주=이현종기자

2013 경북 일자리한마당 개최

경북도는 22일 경산실내체육관에서 '2013 경북일자리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우수기업 채용관 45개 부스를 비롯해 유관기관관 10개, 취업지원관 12개, 마을기업·사회적기업관 17개 등 모두 84개 부스가 마련돼 현장채용을 진행했다. 또 입사서류 클리닉과 취업 이미지 메이킹 등 맞춤형 취업컨설팅, 적성검사, 이력서 사진촬영, 건강검진, 성공 창업 특강 등도 진행돼 구직 및 창업 희망자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대구=손성락기자

문경새재 19~20일 관광객 12만 역대 최다 기록

경북 문경시에 위치한 문경새재가 올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서 1위를 차지한 후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다.


문경새재 도립공원 관리사무소는 지난 19~20일 12만명이 문경새재를 찾아 지난해 같은 기간 최고기록인 8만명보다 50%가 급증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기록적 인파는 1위 선정에 이어 단풍철 성수기와 함께 문경새재에서 사과축제와 한우축제가 진행되면서 볼거리와 먹을 거리가 풍부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다.

관련기사



문경=이현종기자

부산 항만물류산업 채용박람회 개최

부산항만공사가 주최하는'부산항 해운·항만물류산업 채용박람회'가 오는 29일부터 2일간 부산항만공사 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대우로지스틱스, 비엘인터내셔날 등 20여 개 항만 관련 업체들이 참가하며 해운ㆍ항만 관련 전공자와 특성화고교 졸업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면접과 심사 등을 거쳐 약 30여명을 선발하게 된다. 지난해 열렸던 박람회에선 15명이 관련업체에 취업했다.

부산=곽경호기자

신안군 공무원들 올해도 정치후원금 모금

전남 신안군 공무원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정치후원금 2,770만원을 모금해 신안군선거관리위원회에 전달했다. 신안군 공무원들은 정치문화 발전을 위해 지난해 1,200여만원을 후원한 바 있다.

선관위에 기부하는 정치후원금인 기탁금은 특정 정치인의 후원회에 기부하는 후원금과 달리 공무원을 포함한 일반 개인이 선관위에 기부하는 정치자금으로 중앙선관위의 정치후원금센터나 각급 선관위를 통해 기탁할 수 있다.

신안=박영래기자

충남경제진흥원, 희망키움 아카데미 개설

충남경제진흥원은 도내 중소기업 CEO 역량강화를 위한 충남경제진흥원 희망키움 아카데미 과정을 다음달 4일 개설한다.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을 초빙해 매주 월요일 오후 6시부터 온양제일호텔에서 12월16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대상은 충남도내 소재 중소기업 CEO 및 임원, 교육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해당분야 전문가 등이다.

아산=박희윤기자

현대파워텍, 온누리상품권 6억원 구입

충남 서산시 지곡면 소재 자동차 변속기 전문업체 현대파워텍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 6억원 어치를 구입해 직원들에게 나눠줄 예정이다.

현대파워텍은 독거노인 안전순찰 및 주거환경 개선사업, 청소년 방과후 보호사업, 직원 급여 1% 나눔 운동, 저소득 청소년 장학금 지원 등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산시에 취약계층을 위한 이동복지차량 해피파워카 2대를 전달하기도 했다.

서산=박희윤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