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의 날(1일), 어린이날(5일), 석가탄신일(8일)이 몰려있는 5월은 비디오업계에 활력을 불어넣는 달이다. 특히 대학가 중간고사가 끝나는 기간이기도 해 더더욱 그렇다. 이에 따라 비디오출시사들은 가족들이 함께 볼 수 있는 작품들을 선을 보이는가 하면, 그동안 반응이 높았던 작품을 다시 판매하기도 한다.
우선 유니버설 픽처스 코리아는 지난달 1일 1,000장 수입 한정판으로 발매했던 `E.T.`트리플패키지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짧은 기간에 절판돼 소비자들의 요구에 따라 `E.T.`리퀘스트 DVD 발매를 5월 한달간 실시한다.
`가정의 달 특별이벤트`로 발매하는 `E.T.`리퀘스트 DVD는 기존에 발매되었던 `E.T.`스페셜에디션과 엠락 수퍼 투명 케이스에 담긴 오리지날 디스크를 추가한 트리플 패키지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기존 `E.T.`SE판 (2디스크)보다 2,000원이 비싼 2만9,500원이다.
가족 타이틀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브에나 비스타 홈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형사가제트 2`(VHS, DVD)를 비롯해 `곰돌이 푸:여섯가지 소중한 마음`(DVD), `미스터 마구`(DVD)를 출시한다.
`형사가제트 2`는 탈옥한 클러 박사의 음모를 막고자 고군분투하는 가제트 형사의 모험을 그린 액션코미디로, 가제트 역할에 시트콤연기자 프렌치 스튜워트가 나온다. DVD에는 게임으로 즐기는 `가제트 모의 훈련`을 비롯해 `14가지 장면의 뒷 이야기` `삭제장면 12`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곰돌이 푸…`는 푸와 숲 속 친구들에게 일어난 이야기들을 옴니버스 형식으로 제작한 최초의 3D인형극 애니메이션이다. `미스터 마구`는 지독한 근시인 돈 많은 사업가 마구가 자신도 모르게 저지르는 어이없는 실수를 아슬아슬하고 재미있게 헤쳐나간다는 내용의 코믹물이다. 레슬리 닐슨이 주인공 마구 역할을 맡아 그 재미를 더한다.
워너홈비디오 코리아는 농구코트를 배경으로 한 스포츠영화 `슈팅 히어로 주와 나`를 출시한다. 뮤직비디오 감독 출신 제시 본의 경쾌한 음악이 쉴새없이 나오면서 작품의 화려함을 더해준다. 특히 NBA의 악동으로 불렸던 최고의 슈터가 팀에서 쫓겨난 뒤 여장으로 변신해 다시 코트를 누비면서 사랑에 빠진다는 내용으로 미구엘 A. 누네즈 주니어의 연기가 돋보인다.
유니버설 픽처스 코리아는 애니메이션 `우주에서 온 엽기 삼총사(원제 The Butt-Ugly Martians)`를 출시한다. 이 작품은 화제의 TV시리즈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말썽꾸러기 화성인들의 좌충우돌 지구 모험기를 그리고 있다. 유머를 통해 우정의 소중함을 일깨워준다.
<박연우기자 ywpark@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