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하는 한의사’로 유명한 한의사 김오곤이 ‘365효소사랑’의 런칭방송을 NS홈쇼핑을 통해 실시한다. ‘365효소사랑’은 김오곤이 직접 만든 브랜드로 쉽고 간편하게 효소와 유산균을 함께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효소는 체내효소와 체외효소로 나뉘는데 체내생성효소는 나이가 들수록 생성률이 급감하게 된다. 불규칙한 식습관과 수면생활도 효소 생성률을 떨어뜨리는 요인 중 하나다.
김오곤 한의사는 “효소는 체내에서 자연 생성되어 면역기능과 세포생성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며 “ 때문에 특정 기능이 향상되는 약처럼 섭취할 필요는 없지만 효소가 충분하지 못하면 외부에서 체외효소를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그의 말에 따르면 효소를 섭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연에 있는 그대로의 효소를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지만 현대인의 생활패턴상 매일 생으로 발효음식을 섭취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또 체외효소는 화학 비료, 농약, 화학 첨가물에 의해서 파괴된다.
그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 체외효소를 손쉽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었다. ‘365 효소사랑’은 기존 효소 제품과 달리 효소화한 우리 곡물에 ‘MCC혼합코팅 유산균’, ‘DS혼합유산균’ 등 특허유산균을 첨가했다. 그 밖에 각종 과일성분과 비타민등 영양을 더했다.
한편, ‘365효소사랑’ 런칭방송은 5월 4일 오전 10시 30분 NS홈쇼핑을 통해 전파를 탄다. ‘365효소사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ilovenzyme.com)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미디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