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옥션, 여름 상품 판매 급증에 할인 판매전 열어

올 4월 낮 평균 기온이 평년보다 3.5℃ 높은 20℃도를 기록하는 등 더위가 일찍 시작되면서 모기퇴치용품 등 여름철 생활용품 판매량도 벌써부터 증가세다.


오픈마켓 옥션은 지난 1일부터 23일까지 모기·해충퇴치용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0%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상품별로는 모기퇴치 팔찌와 텐트형 모기장 등 야외활동용 해충퇴치용품이 같은 기간 140% 늘었고 휴대용 보냉 물병, 여름간식 제조기 등 여름철 생활용품도 30% 증가했다.

관련기사



이에 따라 옥션은 예년보다 한 달 정도 서둘러 28일부터 모기퇴치용품을 비롯해 모기차단제, 모기장 등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에 돌입했다. 먼저 모기차단체 ‘오프 에어로졸과 오프 키즈 로션’을 8,900원에, 팔찌형태 모기퇴치제 ‘벅스락밴드(2개입)’은 5,500원에 판매한다. 또 손으로 주무르기만 하면 슬러시가 되는 ‘아이스 슬러시’는 1만4,900원에 내놓는다.

김은신 옥션 생활주방팀장은 “높은 낮 기온으로 모기, 날벌레가 예년에 비해 일찍 출현하고 부산 지역에서는 빨간집모기가 발견되는 등 고온현상에 따른 여름상품 판매시점이 한 달 정도 빨라졌다”며 “특히 올해는 기존의 일반 모기장에서 디자인이 가미된 신제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