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바른병원 강서점이 오는 11월 28일 목요일 오후 3시 서울 강서구 등촌동에 위치한 본원 10층에서 무료 척추강좌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강좌는 세바른병원 강서점의 신경외과 김훈 원장을 필두로 꾸준한 무료 강좌와 지역민들의 척추건강을 위해 힘쓰고 있는 세바른병원이 주최하여 더욱 반응이 클 예정이다.
척추질환의 증상과 원인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자칫 악화되기 쉬운 척추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는데 큰 도움을 줄 예정이며 척추질환 중 가장 발생이 빈번한 허리디스크와 척추관협착증을 중심으로 그 증상의 원인과 치료에 대한 정보를 전달한다.
올해 들어서만 무료강좌 진행 5번째를 맞는 세바른병원의 김훈 원장은 “척추질환이 대부분 허리에 통증을 호소하긴 하지만 질환마다 증상에는 일정부분 차이가 있고 그에 따라 치료법 역시 크게 달라질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며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 질환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신경외과 전공의 출신의 김훈 원장은 이후 임상조교수를 거쳐 세바른병원 강서점의 신경외과 원장으로 재직중이며, 각종 척추질환의 비(非)수술 치료를 전문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약 한 시간 가량 진행되는 이번 강좌에는 수술 없이 척추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다양한 시술법에 대한 소개와 겨울철 허리 근육을 풀어주고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는 운동치료법이 함께 구성되어 참석자들이 직접 체험을 해 볼 수 있도록 진행된다.
참석자 전원에게 2014년도 달력과 핫팩을 증정하고 다과와 음료 등이 제공된다.
/디지털미디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