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2013 서경베스트 히트상품] 삼성전자, 스마트에어컨 Q9000

3개 팬에서 초절전 회오리바람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은 빠르면서도 강력한 냉방기능인 '하이패스 회오리바람'을 통해 올 여름 국내 에어컨 시장에 선풍적인 바람을 일으켰다.

하이패스 회오리바람은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실내기에서 흡입한 공기를 즉시 찬 공기로 바꿔주는 '하이패스 냉방방식'에 항공기 제트엔진 설계기술인 '에어로다이나믹스'를 이용한 회오리바람을 더해 구현한 냉방기능이다. 특히 회오리바람을 만들어주는 3개의 회오리 팬은 흡입한 바람을 모아 곧고 멀리 뻗어나가게 해 강력한 냉방을 가능케 해준다.


Q9000은 초절전 스마트 인버터 방식을 적용해 업계 최고 수준의 냉방효율도 갖췄다. 자사의 정속형 스탠드형 에어컨보다 76% 가량 에너지 소모를 줄여 한층 강화된 에너지등급 체계에서도 1등급을 획득하며 전기료 부담을 줄였다.

또 회오리 팬이 들어간 3개의 바람문은 7가지 바람을 제공해 사용자는 상황에 맞게 바람문 개폐를 조절할 수 있으며 필요 이상의 냉방으로 전력이 낭비되는 것도 막을 수 있다.


아울러 사용자가 직접 목표 전력량을 설정할 수 있으며 목표 전력량 도달 시 음성안내도 제공한다. 수시로 누적 전력량의 확인이 가능해 보다 적극적인 전기료 절약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Q9000은 고급스러운 홈시어터의 스피커에서 풍부한 사운드가 울리는 것을 모티브로 삼아 거실과 어울리고 바람의 흐름을 잘 표현한 '실루엣 디자인'을 선보였다. LP 플레이어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3개의 바람문은 작동할 때 부드럽게 회전하며 은은한 불빛을 뿜어내 바람을 리듬감 있게 실내에 전달한다.

작동할 때만 상단 위로 살며시 올라오는 팝업 디스플레이와 강화유리 소재의 라운드 스탠드는 고급스러움과 안정감을 더해 소비자의 감성 만족도를 높였다. 또 기존 자사 제품 대비 57%나 줄인 너비 360mm, 깊이 264mm의 바닥면적은 거실의 공간활용을 극대화했다.

Q9000은 4계절 청정필터와 숯 탈취필터, 바이러스 닥터 등을 채용하고 냉방면적과 동일한 청정능력을 갖춰 에어컨만으로도 넓은 거실을 쾌적하게 만들 수 있어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에어컨용 공기청정기 단체품질 인증'(CAC)을 받았다.

이 밖에도 초기 제품 설치 후 상태를 알려주는 스마트 인스톨과 스마트폰 앱을 통한 운전 제어, 사람의 움직임을 파악해 바람의 세기를 조절해주는 스마트 센서 등 부가기능을 더해 편의성을 높였다.

김현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