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추석 선물] 오뚜기, 참기름·식용유·간편식 등 50여종



오뚜기는 추석을 맞아 참기름, 식용유, 간편식 등을 망라한 모두 50여종의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올해는 1만~3만원대의 실속형 선물세트와 10만원대 이상의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가격대를 다양화한 게 특징이다.


올해 추석 선물세트 중 오뚜기가 주력으로 내선 제품은 '참기름 선물세트'다. 오뚜기 참기름은 지난 1990년부터 지난해까지 25년 연속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인 대표 상품이다. 2012년에는 산업통산자원부로부터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세계일류상품은 글로벌 시장 점유율 5위 이내이면서 점유율 5% 이상이거나 향후 5년 내 5위 이내 진입이 예상되는 제품에만 자격이 주어진다.

관련기사



오뚜기 참기름의 경쟁력은 품질에 있다. 3단계의 정제 과정을 거쳐 이물질이 완전히 제거된 우수한 품질의 참깨를 선별한 뒤 간접가열 방식으로 일정하고 정확한 온도에서 볶는 것이 핵심이다. 이후 3차례의 여과 과정을 거치면 맛과 영양을 고스란히 담은 참기름이 완성된다. 이 같은 품질 제일주의 원칙으로 오뚜기 참기름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사랑받고 있다.

오뚜기는 참기름 선물세트 외에도 다양한 추석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남태평양 바다의 신선함을 담은 '참치 선물세트'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고 '오뚜기 옛날 수연소면 선물세트'는 8번 숙성시킨 밀가루 반죽을 해 식감을 살렸다. '힐링타임 오뚜기차 선물세트'는 그윽한 향과 깊은 맛을 강조했다.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고객을 겨냥해 '네이처바이 건강식품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오뚜기는 추석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홈페이지와 인터넷쇼핑몰에서 전자 전단지도 선보였다. 각 선물세트의 종류와 구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인터넷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다. 명절 음식에 필수적으로 쓰이는 참기름, 당면, 부침가루, 볶음참깨, 양념장 등으로 실속형 선물세트와 미국 판매 1위 비타민 '네이처메이드 선물세트'와 홍삼 제품 '진생업 홍삼' 등이 인기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가 올해 추석 선물세트 야심작으로 준비한 '참기름 선물세트'는 오랜 시간 동안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오뚜기 참기름으로 구성한 알찬 선물세트"라며 "주는 사람의 정성과 받는 사람의 품격을 두루 만족시키는 합리적인 선물세트로 손색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