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린(대표 윤봉한)은 하이마이크론 메탈필터를 전문 생산하는 기업으로 10여년동안 연구해온 초 극세사 용접과 가공기술을 바탕으로 스핀팩필터를 비롯 튜브필터, 카트리지 필터 등을 주로 생산하고 있다.
태린은 산업전반에 필요한 다양한 초정밀 필터 제조 뿐 아니라 티타늄, 인코넬, 하스텔로이, 모넬 등 특수필터소재를 공급하고 있다. 또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태린연구소를 설립,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ISO 9001/2000인증, 이노비즈 인증, 벤처기업인증, 부품소재 전문기업, 수출유망 중소기업 등 다양한 인증과 자격을 확보하고 있다.
태린은 2002년 11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올해에는 15억원, 내년에는 3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태린이 생산하는 제품은 항공과 정밀화학, 가스, 원자력, 수처리 등 사용범위가 넓고 자제 개발한 특수소재 용접기술을 적용해 제품생명주기가 길고 생산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환경과 화학전시회에 대거 참여해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현재 일본과 중국, 인도네시아 등과 수출협상을 전개하고 있다. 해외바이어를 발굴하고 세계 각국의 산업동향과 신기술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 해외전시회에도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 회사는 `교육이 기술이고 또한 영업이다`라는 경영이념을 실천하고 있다. 사원들의 다양한 교육 활동을 통해 부서간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히 하고 있으며 일상적인 아이디어도 제품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태린은 앞으로 필터뿐 아니라 시스템 설계와 시공 등으로 사업다각화를 계획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대구 성서 산업단지 입주를 계기로 석유화학 공업용 특수 공정에 사용되는 필터개발에도 나설 방침이다.(053)814-1677
<정상범 정보과학부 차장 ssang@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