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중기청 2012년도 ‘중소기업 서비스연구개발사업’ 사업화 지원

14일 온라인 공고와 동시에 과제접수, 6월 중 지원과제 선정

중소기업청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중소기업의 시장지향적 서비스상품 개발 및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2012년 ‘중소기업 서비스연구개발사업’을 공고하고 참여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서비스연구개발 사업은 제품개발을 통해 신규 서비스영역을 창출하는 ‘제품개발 중심형’과 기존기술을 활용 또는 개선으로 신규 서비스영역을 창출하는 ‘서비스 중심형’으로 유형화해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청자격은 중소기업기본법 규정에 의한 중소기업이면 가능하나 경주장 운영업, 복권발행 및 판매업 등 사행산업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관련기사



중기청은 서비스연구개발 사업에 대해 올해 125억원의 예산으로 총사업비의 75%이내에서 개발기간 1년 이내 2억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14일 온라인 공고와 동시에 과제접수를 시작하며, 예선심사(4월) → 과제기획(5월) → 본선심사(5~6월)를 거쳐 6월 중 지원과제를 선정하고 협약을 체결하게 된다.

특히 연구개발 완료 후 사업화가 가능하도록 기술보증기금, 벤처캐피털협회 등의 전문가가 참여해 연구개발 단계에서부터 R&D 직후, 보증, 자금, 투자 등과 연계해 신속히 지원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청 홈페이지(www.smba.go.kr) 또는 중소기업 기술개발종합과제 관리시스템(www.smtech.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정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