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니엘 카너먼 교수
대니엘 카너먼 교수는 미 캘리포니아주립 버클리대,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대, 이스라엘 히브루대 등에서 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 미 동부의 프린스턴대 우드로우 윌슨 행정대학원에서 심리학을 강의하고 있다.
심리학이론을 불확실성하의 경제현상을 이해하는 데 적용, 실험경제학의 개척자로 평가받는 캐너만 교수는 지난 82년과 92년 미 심리학회와 소비심리학회로부터 우수학문공헌상을 받았고, 95년에는 일반심리학에 대한 기여로 힐거드상을, 실험심리학에 대한 기여로 워런 메달을 수상했다.
캘리포니아 버클리대에서 심리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캐너만 교수는 미학술아카데미, 국립과학아카데미, 미심리학회, 계량경제학회 등의 회원이다.
◇주요저서 및 논문: `예측의 심리학,` `불확실성하의 판단` 등 심리학적 분석을 불확실성하의 경제현상을 이해하는데 응용한 다수의 논문과 `주목과 노력` 등의 저서를 발표.
●버넌 L 스미스 교수
미 조지메이슨대의 버넌 L 스미스 교수는 미국내 최고의 엘리트 공과대학인 칼텍에서 전기공학을 공부했고, 하버드대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공공선택학회, 경제과학회, 서부경제학회 등의 회장을 역임한 버넌 교수는 `미국경제학리뷰,` `경제이론,` `게임과 경제행위,` `경제학방법론저널` 등의 경제학 저널 뿐만 아니라 `카토저널,` `사이언스` 등의 편집위원을 맡은 바 있다.
조지메인슨대학에서 강의하기 전에는 아리조나대, 퍼듀대, 브라운대, 매사추세츠대에서 강의했고, 미 경제학회 우수학자, 올해의 앤더슨 컨설팅 교수, 아담 스미스상 등을 수상한 경력을 갖고 있다. 호주와 뉴질랜드의 전력사업 민영화 과정에 컨설턴트로 참여하기도 했다.
◇주요저서 및 논문: 자본이론, 재무, 자연자원경제학, 실험경제학 등에 관한 200여편의 논문과 `협상과 시장 행위` 등 저서 다수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