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전국 패트롤] '2017 세계미술교육학회 세계대회' 대구 유치 外

영남권 소식

‘2017 세계미술교육학회 세계대회’ 대구 유치

대구시는 2017년 개최 예정인 ‘세계미술교육학회 세계대회’(InSEA)를 최근 터키와 치열한 경합 끝에 유치했다.


세계미술교육학회는 미술교육을 통한 전인교육에 목적을 두고 1954년 창립된 유네스코(UNESCO) 산하 비영리 단체다. 3년마다 열리는 InSEA 세계대회는 미술교육 분야 세계 최대 이벤트로, 전체 6일간 학술발표와 워크숍, 작품전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등이 개최된다. 대구 행사에는 전 세계 총 1,500여 명 이상의 미술교육 관련 전문가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대구=손성락기자

창원공단 악취관리지역으로 지정


창원시는 창원국가산업단지의 악취해결을 위해 1일 ‘창원산단 악취관리지역 지정’을 확정ㆍ고시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지정고시 지역은 창원산단 산업시설(공업지역)이 해당되며, 면적은 1,724만2,000㎡이고, 악취배출시설 대상업체 수는 384개소이다. 악취배출 시설에 해당되는 기업체는 올해 12월 말까지 악취방지개선계획서를 작성해 악취배출시설 설치신고를 관할 구청에 신고해야 한다.

창원=황상욱기자

구미기업주치의센터 금융애로해결 성과 커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권본부가 운영하는 구미 기업주치의가 중소기업들의 금융애로 해소에 많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

2011년부터 활동한 금융주치의는 그 동안 61건의 금융상담과 코칭을 통해 321억원의 자금을 지원받는데 가교역할을 했다. 또 36건의 재무진단 및 재무제표 관련지도와 개인기업의 법인전환, 인수합병 현장지도, 세무법률 상당을 비롯해 맞춤형 코칭과 컨설팅을 해 왔다. 또한 21회에 걸친 금융기관 초청 간담회와 클러스터와 금융의 만남 개최 등을 통해 기업과 금융의 동반성장을 모색해 왔다.

구미=이현종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