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머니포인트] KB국민은행, 미래에셋 어린이 연금보험 판매


미래에셋 어린이 연금보험 판매

KB국민은행은 미래에셋생명과 공동 개발한 「미래에셋 어린이연금보험」을 단독 판매한다.


이 상품은 시장금리에 연동하는 공시이율(3월 현재 연복리 5.0%)을 적용, 장기 복리효과를 극대화한 은행권 최초의 공시이율형 어린이 전용 연금보험이다.

연금보험은 늦게 가입할수록 평균수명 증가에 따라 연금수령액이 작아지는데 이 상품은 0세부터 가입이 가능하다. 자녀의 성장 과정에 따라 입학, 유학, 결혼 등 자금수요가 발생할 때 자금을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고, 특히 교육비 같이 정기적으로 필요한 자금은 자유인출서비스를 통해 수수료 없이 인출이 가능하다. 10년이 넘으면 비과세 혜택도 있다.


허니문 상품 구매고객에 사은행사

관련기사



한국씨티은행은 3월말까지 씨티카드 트래블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허니문 패키지를 씨티카드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특별한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씨티카드 트래블 서비스의 레드캡투어 허니문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여행용 캐리어를 제공하며, 5~8월 출발자에 한해 커플(2인)당 35만원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면세점 VIP 골드카드 발급 교환권과 300달러 이상 구입 시 5만원 추가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모든 상품에 대해 최대 7%의 추가 할인이 중복 제공된다.

세이프지수연동예금 12-5호 판매

신한은행은 지수연동예금(ELD)인 '세이프지수연동예금 12-5호'를 4월3일까지 판매한다. 삼성그룹지수인 'S&P한국대기업지수1' 연계상품 1종과 'KOSPI200' 연계상품 2종으로 구성된다. S&P한국대기업지수1은 신한은행이 은행권 유일하게 기초자산으로 활용하고 있는 삼성그룹지수로 삼성전자, 삼성물산, 삼성화재 등 11개 종목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 3월20일 기준으로 최근 1년 20.02%의 누적수익률로 시장대비 높은 성과를 거뒀다

수익구조를 살펴보면 KOSPI200안정형 12-5호는 원금보장으로 만기지수 결정일 코스피200이 기준지수 이상이면 연 5.35%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