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2009 서경 히트예감 상품] 코원시스템 MP3플레이어 'COWON S9'

동영상 재생때 최고 화질 제공

코원시스템의 모델인 배우 소지섭이 최첨단 MP3플레이어 'COWON S9' 을 선보이고 있다.

코원시스템이 지난해말 출시한 MP3플레이어인 ‘COWON S9’은 최초로 1,600만컬러, 3.3인치 고화질 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 액정을 탑재한 제품이다. 동영상을 재생할 때 최상의 화질은 물론 색감, 선명도까지 좋은 장점을 갖고 있다. 자체 발광 유기물질을 사용해 언제 어디서나 선명한 화질을 볼 수 있고 다양한 각도에서도 동일한 색상이 재현돼 깨끗한 화면을 시청할 수 있다. 전기신호를 영상으로 표현하는 속도도 LCD보다 1,000배 가량 빨라 동영상 재생시 잔상이 전혀 나타나지 않는다. 이외에도 PMP 성능을 넘어설 만큼 다양한 포맷의 동영상과 자막파일을 지원하고 TV-OUT 기능까지 갖춰 실감화질로 편리하게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COWON S9’은 또 최고의 전문가용 음장으로 유명한 ‘BBE’를 대폭 개선해 더욱 자연스러운 음을 최적화시킨 ‘BBE+’ 음장이 처음으로 탑재됐다. 힙합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도 원음에 가깝게 느낄 수 있다. 한국디자인진흥원으로부터 ‘굿 디자인상’(GD)을 수상할 만큼 디자인도 세련되고 인체공학적이다. 유선형 형태로 이루어진 후면부와 물방울 형상의 사이드, 미니멀리즘을 바탕으로 강화 유리로 마감된 정전기 터치 방식 디스플레이는 미적 감각과 실용성의 조화를 이뤄냈다. 손끝 하나로 사진, 텍스트까지 자유롭게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줌 UI와 원하는 동영상 부분을 손쉽게 재생할 수 있는 비디오 클립 프리뷰 등 다른 제품에서 찾아볼 수 없는 새로운 기능과 편리한 사용자 메뉴(UI)는 제품 사용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COWON S9’은 성능이 강화된 듀얼코어 CPU를 탑재해 처리 속도가 한층 향상됐으며 최신 무선 기술인 블루투스를 지원해 사용자 자신만의 독특하고 개성있는 인터페이스를 직접 만들어 이용할 수 있다. ‘COWON S9’은 DMB, 라디오, 전자사전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갖춘데다 음악 최대 55시간, 동영상 최대 11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박남규 코원 사장은 “COWON S9은 차세대 MP3P의 새로운 기준”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