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2013년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온라인, 아주캐피탈

고객 맞춤형 자동차 금융 블로그 운영


고장현 마케팅 본부장

아주캐피탈은 지난 11월 5일부터 일주일 동안 공식블로그 아주 특별한 하루(blog.ajucapital.co.kr)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ajucapital)에서 '아주 좋은 기부 이벤트'를 진행했다. 블로그 방문객 50만 명 돌파를 기념해 페이스북에서 '좋아요'를 누르면 아주캐피탈이 1명당 5,000원씩 기부금을 적립해주는 이벤트였다.

이벤트를 통해 모인 기부금은 '좋아요'를 누른 고객의 이름을 담아 아주캐피탈 봉사처인 지구촌 사랑나눔에 전액 기부하기로 했다.


아주캐피탈 블로그와 페이스북은 아주 좋은 기부 이벤트처럼 고객의 소소한 일상을 아주 특별한 날로 만들겠다는 아주캐피탈의 의지가 담겨 있다.

아주 특별한 하루는 복(福)/이(利)/온(溫)/다(多) 등 4가지 카테고리로 △아주 행복한 생활 △아주 유익한 금융 △아주 따뜻한 나눔 △아주 다양한 소식 등을 전하고 있다.

이 블로그는 사내 필진이라 불리는 현장·본사 직원 10명이 꾸려나가고 있다.

자동차 금융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캐피털업체 블로그답게 고객 눈높이에 맞춘 자동차 할부와 리스 비교, 중고차 거래, 중고차경매 이용방법 등 포스팅이 돋보인다. 이 밖에 캐피털 및 금융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글을 만나볼 수 있다.

아주 특별한 하루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 개편 후 하루 일 방문자 수가 4,000명이 넘는다. 페이스북 또한 '좋아요' 수가 연초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캐피털사 중에서는 최초로 SNS 채널을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는 평가가 나오는 이유다.








[수상소감] 고장현 마케팅 본부장

차별화된 SNS 콘텐츠 제공할 것

관련기사



'2013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에서 온라인부문(SNS) 대상을 수상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온라인 SNS부문 수상은 아주캐피탈 블로그·페이스북 방문고객이 주는 값지고 의미 있는 상이라 여겨집니다.

금융권의 SNS채널 운영이 확대되고 있지만 캐피털 업권의 활동이 미미한 상황에서 아주캐피탈은 SNS를 통해 고객들과 독보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아주 특별한 하루'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생소하고 어렵게 느껴지던 캐피탈 회사 브랜드가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합니다.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들과 활발히 소통해 나가겠습니다.





신무경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