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SEN 하이라이트] 탄소배출 줄이기 앞장서는 '매크로이빈' 外



탄소배출 줄이기 앞장서는 '매크로이빈'
■ 현장탐방 오늘(낮 12시)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성공스토리를 들어보는 '현장탐방 오늘'. 이번 주에는 탄소배출 줄이기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 '매크로이빈'의 이명두 대표를 만나 LED화환에 대해 알아본다.


매크로이빈은 10여년에 걸쳐 LED를 연구개발하고 생산해왔다. 주력상품에는 가로등, 보안등, 경관 조명등, 실내 조명등이 있으며 현재 LED 인조 반도체 화환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독창적인 기술로 방열판이나 내구성, 제품의 회로구성 자체가 다른 회사의 제품과 확연히 다르다. 이명두 대표는 "앞으로 환경 친화적이고 안전하며 편리한 생활공간에 기여하는 가정용ㆍ산업용 LED제품을 만들고, 고도의 LED 조명문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 호흡기 치료전문 다윤한의원(곽수영 원장)과 천연발효쑥식초 생산기업 항아리쑥초(조문자 대표), 돌잔치 전문점 정원이벤트(이신동 대표), 한방성형‧비만클리닉 전문 고아진한의원(박다솔 원장)의 기술력과 경쟁력도 함께 방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서울경제TV 홈페이지(www.sentv.co.kr)에서 다시 볼 수 있다. 문의사항은 1544-9672.


30분 투자로 국내외 다양한 정보 한눈에
■ SEN경제현장(오후 6시)


관련기사



하루 30분. 신속 정확하고 냉철한 뉴스를 전달하는 서울경제TV의 'SEN 경제현장'.

SEN 경제현장은 강동석 서울경제TV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매일 오후 6시 생방송으로 방영된다. 경제현장을 통해 국내와 해외 증시뿐 아니라 경제와 정치, 사회, 문화 전반의 다양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다.

방송에서는 남경표 신한금융투자 삼성역지점 대리와 전화 연결을 해 오늘 장 코스피, 코스탁 마감 시황과 업종들의 자세한 등락 등 오늘 장 특징주의 흐름을 꼼꼼히 짚어본다. 이어 서울경제신문 기자들의 발 빠른 취재력을 자랑하는 '뉴스현장' 코너에서는 오늘 가장 이슈가 된 뉴스를 깊게 파헤쳐 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 국내외 여러 기업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와 신제품 출시 관련 소식 등 여러 산업계의 이슈를 한꺼번에 전해주는 '산업뉴스' 코너도 마련돼 있다.

다양한 주요 경제 뉴스를 신속, 정확하게 살펴 보는 'SEN 경제현장'.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후 6시 서울경제TV를 통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