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세명하이트, 정수기 등 친환경 가전제품 필터 생산

세명하이트 생산라인 모습. /사진제공=세명하이트


1997년 설립된 (주)세명하이트(대표 신현붕ㆍ사진)는 가정용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등 친환경 생활가전 제품에 쓰이는 필터를 생산하고 있다. 웰빙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확대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그 수요처가 점진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 회사는 분말성형프레스기, 에어식열압착기, 벨트식유압자동기 등 전문생산설비를 갖추고 공기청정기와 냉장고, 에어컨, 정수기 등에 사용되는 각종생활가전 집진ㆍ탈취ㆍ정수 기능성 필터를 제조하고 있다. 주요거래처는 코웨이ㆍ동양매직ㆍ교원L&Cㆍ위니아만도ㆍ쿠쿠 등이 있다.
ISO 9001를 비롯해 ISO 14001, 벤처기업 인증서, 통사출허니컴 특허출원 등으로 관련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이 회사는 국내 시장에서 30% 이상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또 해외시장에서도 그 기술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소비자로부터 큰 각광을 받고 있는 친환경제품 시장에서 환경관련 신소재 개발과 기술혁신을 위해 지속적인 연구 활동을 벌이고 있다. 무엇보다 촉매에 대한 깊고 풍부한 지식과 연구 활동을 통해 정수기용 항균 활성탄, 저온 탈취촉매, 광촉매 등을 생산하고 있다.
또 활성탄 원료에 각종 촉매(Cat Layst)를 내장한 기능성 활성탄 탈취제와 항균 기능이 첨가된 집진필터(Hepa Filter), 광반응을 이용한 각종 가스와 분진제거에 이용하는 광촉매 필터류 등 다양한 소재를 수입 가공해 국내 환경 관련 주요기업과 산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일본 쿠라레이화학(Kuraray Chemical), 미쓰이(Mitsui)사와 대리점 계약을 체결, 현지 업체들에 신뢰를 기반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관련기사



신 대표는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과 고객사의 요구에 만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수행하고 있는 동시에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창의적인 사고와 직원 상호간 협력활동을 강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