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신보, 전국 5개 지역서 취업 오디션 개최

신용보증기금이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전국 5개 지역에서 신보가 추천하는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Value Star 기업)을 대상으로 취업 오디션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신보는 신용도와 기업가치가 우수한 기업을 엄선해 ‘신보 Value Star 기업’으로 선정하고 대학 및 특성화고 출신의 우수인력과 연결, 구인ㆍ구직난 해소를 돕기 위해 이번 행사를 연다고 설명했다. 취업 오디션은 서울, 대구, 부산, 광주, 대전 등 5개 지역에서 ‘다(多) 대 다(多) 면접’ 방식으로 진행된다.

관련기사



다 대 다 면접방식은 유사한 업종과 직군의 중소기업 3~5개를 한 그룹으로 묶고 개인별 지원서를 그룹에 등록함으로써 여러 회사에 동시지원 및 집단면접이 가능하도록 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다수의 구직자 면접이 가능하고 지원자는 한 번에 여러 회사의 면접을 볼 수 있다.

한편 신보는 우수 중소기업과 대학생 및 특성화고 출신 우수 인재의 구인구직 지원을 위해 홈페이지(www.kodit.co.kr)에 ‘Job Cloud(잡 클라우드)’ 사이트를 구축하고 온라인 채용정보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취업 오디션에는 채용 의사가 있는 기업 약 120여개가 신청했으며, 채용공고는 잡 클라우드에 게시돼 있다. 구직자는 잡 클라우드에 접속, 이력서 지원 후 해당 지역 일정에 따라 취업 오디션에 참여할 수 있다.


이상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