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록히드마틴, 국내 대학 지원 투자기금 설립

록히드마틴이 대한민국 내 학생, 대학,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투자기금을 설립한다고 10일 밝혔다.


‘대한민국 과학 기술 연구(RoKST&R)’로 명명된 프로그램은 국내 대학생과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한 제안서 공모전으로 실시된다. 공모전 분야는 항공학, 우주, 센서, 항공공학,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트레이닝, 신재생 에너지 생산과 나노 기술 부문의 신기술 등이며 오는 6월4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관련기사



문의사항은 RoKST&R 프로그램 의장인 김경규박사에게 이메일(RoKSTAR.proposals@lmco.com)로 연락하면 되고,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www.lockheedmartin.com/roksta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록히드마틴의 수석 부사장이자 최고 기술 책임자(CTO)인 래이 오 존슨 박사는 “기업가 정신이야말로 대한민국 창조 경제 실현의 원동력”이라며 “직접 투자와 밀착 멘토링을 제공해 기술 발전과 혁신의 차세대 주역이 될 대학 연구 프로젝트들을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글로벌 안보 및 항공업체인 록히드마틴은 우리나라의 강력한 국가 안보 시스템, 현대식 항공교통관제 시스템, 우주 및 전자통신 관련 기회 창출 등을 비롯해 국가 안보와 민간 분야 최우선 과제에 대한 기술적인 지원을 해오고 있다.


김광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